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류세 '마지막 카드' 탄력세율 고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14 17:55:42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4일 17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유류세 추가 인하 요구에 '마지막 카드' 탄력세율 고심[주요언론]

최근 소비자물가가 급등세를 이어가며 석유류 가격에 붙는 유류세 인하 폭을 법정 최대한도까지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다만 유류세를 추가로 인하할 경우 가격 하락 효과는 미미하고, 정책 부담은 크다는 점에서 반론도 제기된다.

물류 이어 택배까지…우체국 택배노조도 파업 초읽기[주요언론]

우체국 택배노조가 오는 18일 파업을 예고했다. 임금과 해고에 관한 계약서 내용을 놓고 우정사업본부와 노조 측 주장이 갈리며 합의 도출까지 난항이 예상된다.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일반 소비자와 지역 농가 등의 피해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재건축·재개발 이주비 법으로 금지…'조합' 날벼락[서울경제]

앞으로 건설사가 재개발·재건축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조합원에게 이주비 등 시공과 관계없는 금전 제공을 제안하는 행위가 법으로 엄격히 금지된다. 1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근간 법령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 10일 일부 개정됐다. 정비사업 투명화에 초점을 맞춘 개정안에는 제132조 2항에 건설사(또는 등록사업자)가 조합과 시공 계약을 체결할 때 시공과 관련 없는 사항에 대한 금전이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신설됐다.


QLED만 챙겼다…한종희 삼성 부회장, 유럽법인 점검 후 귀국[IT조선]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유럽 법인 점검을 마치고 14일 귀국했다. 최근 LG디스플레이와 OLED 패널 협상 가능성이 옅어진 가운데 한종희 부회장이 유럽 현지에서 OLED를 배제하고 네오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 주력 TV 사업 위주로 점검을 한터라 더욱 주목을 끈다.


40년 만기 주담대 전 금융권으로 확대…캐피탈도 출시[서울신문]

캐피탈 업계 1위인 현대캐피탈이 만기 40년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5대 시중은행과 삼성생명·삼성화재 등 보험사에 이어 초장기 주택담보대출 도입이 전체 금융권으로 확산하는 모양새다.

관련기사 more

'가성비 갑' 컴포즈커피 매물로 나왔다[서울경제]

컴포즈커피가 인수합병(M&A) 시장의 매물로 나왔다. 컴포즈커피는 메가커피에 이은 대용량 가성비 커피 프랜차이즈 2위 업체로 전국에 1600개 이상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최근 들어 커피 프랜차이즈 수가 증가하면서 업계 내 경쟁이 심화하자 매각을 결정했다. 지난해 메가커피가 새로운 주인을 찾으면서 컴포즈커피의 매각 성사 여부에도 이목이 쏠린다.


대양금속, 영풍제지 1300억원에 인수[마켓인사이트]

스테인리스 냉간압연강판 제조사 대양금속이 제지회사 영풍제지를 인수한다. 1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대양금속은 최근 영풍제지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거래 대상은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 큐캐피탈이 보유한 영풍제지 지분 50.55%다. 거래가는 약 13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