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드사 비상자금 충분한가…금감원 긴급점검 착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15 08:25:55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5일 0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드사 비상자금 충분한가…금감원 긴급점검 착수 [뉴시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최근 금융감독원이 카드사·캐피탈사 등 여신전문금융회사의 '비상자금조달계획 수립'에 대해 점검에 나섰다. 금감원은 채권금리 급등으로 여전사의 유동성이 경색되고 있는 만큼, 자체적으로 비상자금조달 계획을 수립하라는 의견을 전달했다. 동시에 커미티드 라인(Committed Line) 약정 체결에도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또 터졌다'… NH농협은행 직원 40억 횡령 경찰 조사 [주요언론]

농협은행 직원이 약 40억원을 횡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 광주경찰서는 특경법상 업무상횡령 혐의로 농협은행 직원 A씨(36)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지난 4월부터 스포츠 토토 등 도박으로 인한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공모한 공범의 계좌로 은행 돈을 송금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 등을 조사해 이날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다는 방침이다.


은행 이어 캐피털까지… '40년 주담대' 나온다 [서울신문]

캐피털 업계 1위인 현대캐피탈이 만기 40년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상품을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5대 시중은행과 보험사에 이어 초장기 주담대 도입이 전체 금융권으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현대캐피탈은 이달 말 위험관리운영위원회에서 40년 만기 주담대 상품의 리스크를 점검하고 다음달 중 주담대 만기를 35년에서 40년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화물연대 파업 철회… 안전운임제 일단 연장 [주요언론]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화물연대와 정부가 올해 말 종료 예정인 화물차 운전자에 대한 안전운임제를 일단 연장하기로 14일 합의했다. 화물연대는 7일 0시부터 시작한 총파업을 7일 만에 철회하기로 했다. 하지만 연장 기간이나 제도 확대 범위 등에 대해 추후 논의하기로 해 갈등이 다시 불거질 가능성이 남아있다.


4년 전으로 돌아간 국가경쟁력…인프라 빼면 순위 모두↓ [주요언론]

한국의 국가 경쟁력 순위가 4단계 하락했다. 수출 호조로 급상승했던 경제성과 분야 순위가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돌아오는 등 인프라 분야를 제외한 3개 분야에서 순위가 하락한 결과다. IMD는 인프라, 경제성과, 정부 효율성, 기업 효율성 등 4개 분야를 평가한다.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은 15일 국가경쟁력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우리나라는 63개국 중 27위를 기록했다. 2020년과 2021년 연속 23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순위(22위, 2011~2013년)에 가까워졌으나 4년 전 수준으로 돌아갔다.

관련기사 more
파주 지역농협서 '17억' 횡령 사고

부회장들이 팀장... SK, 가장 직급 높은 TF 만들었다, 왜 [조선일보]

SK그룹이 최근 그룹 내 최고 의사 협의 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에 WE(월드 엑스포·세계 박람회) TF(태스크포스 팀)를 신설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민간 위원장인 최태원 SK그룹 회장(대한상의 회장)이 오는 2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 참석해 유치 활동을 펼칠 예정인데, 그룹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취지다.


뉴욕메츠 홈구장 개조하는 삼성전자…"최대 수준 전광판 설치"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참여하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홈구장 리노베이션 프로젝트가 14일(현지시간) 그 베일을 벗었다. 메츠 구단과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뉴욕시 시티필드에서 '삼성 테크 서밋' 행사를 열어 구체적인 진행 현황과 계획 등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시티필드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에서 디스플레이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경기장 곳곳에 첨단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설치 중이다.


NH투자증권, IPO 3개 부서장 전원 교체 [서울경제]

NH투자증권이 IB(투자은행) 사업부의 주력 중 하나인 기업공개(IPO)를 맡는 ECM 본부의 부서장을 모두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SK바이오팜·SK바이오사이언스·하이브 등 조(兆) 단위 빅딜을 성공적으로 마친 인사들을 중용하는 한편 최근 일부 대기업의 상장 주관사 선정 및 IPO 시도에서 고배를 마신 데 대해 분위기를 일신, IPO 라인업을 재편하려는 포석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