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계가 인정한 현대모비스 '폐기물 매립 제로'
설동협 기자
2022.06.15 14:12:11
글로벌 인증 기관 'UL'서 골드 등급 획득
현대모비스가 최근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국제 인증을 획득했다./현대모비스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모비스는 국제 안전 검증 시험 기관 'UL'로부터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을 생산하는 창원공장이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검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UL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실버(90~94%) ▲골드(95~99%) ▲플래티넘(100%) 등급을 부여한다. 현대모비스 창원공장은 폐기물 재활용률 96.8%를 기록하면서, 최종적으로 골드 등급을 받게 됐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창원공장의 폐기물 제로 검증을 시작으로 국내외 64개에 이르는 전체 사업장의 재활용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현대모비스 전체 사업장의 폐기물 재활용률은 70% 미만이다. 현대모비스는 이 비율을 오는 2025년까지 90%까지 끌어올려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폐기물 매립 제로 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대표적인 제조 산업인 자동차 산업 특성 상 자원 재활용이 쉽지 않지만, 폐기물 배출에서 운반, 처리까지 폐기물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면서 자원 순환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사업장 뿐 아니라 공급망, 지역사회로 확장하는 탄소 중립 생태계 조성을 통해 선도적 환경 경영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창립 45주년' 현대모비스 NFT공모전 유일무이 12년연속…현대모비스, 글로벌 10대 車부품사 현대모비스, 모빌리티·UAM·로보틱스로 주주가치상승 "꺼진 불도 다시 보자"…현대모비스, 노사정 공동 안전 선언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