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KH그룹, 하와이 골프 리조트 인수한다
장동윤 기자
2022.06.15 14:30:22
'마카하밸리CC' 인수예정자 선정···유휴부지 개발 계획

[팍스넷뉴스 장동윤 기자] KH그룹이 하와이 소재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Makaha Valley Country Club) 인수에 나선다.

KH그룹(KH강원개발)은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진행하는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 입찰에서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스토킹 호스는 매물에 관심을 보인 잠정 인수자와 사전 계약을 맺은 뒤 공개입찰을 진행하는 매각 방식이다.


입찰 마감일은 오는 6월 30일이다. 추가 입찰자가 없을 경우 KH그룹이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를 인수하게 된다. 소유권 이전은 오늘 8월께 이뤄질 전망이다.


KH그룹은 리조트 내 유휴부지를 고급형 리조트로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개발 대상은 260만4958㎡(78만8000평) 중 유휴부지 54만5454㎡(16만5000평)다. 리조트 리모델링 및 부대시설 건설 사업은 계열사인 KH건설이 맡게 된다.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는 하와이 호놀룰루카운티 와이아나에에 위치한 골프장이다. 호놀룰루 국제공항까지 차량으로 40분, 와이키키해변까지 차량으로 50분 내 도달할 수 있어 입지조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한편 KH그룹은 지난 2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를 인수했다. KH그룹 측은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 인수와 알펜시아리조트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구상이다.

마카하 밸리 골프 리조트. 사진=KH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펜시아리조트, '코내기' 타깃 가을 프로그램 개시 알펜시아, 롯데호텔과 상호협력 위한 MOU 체결 KH그룹, 하와이 '마카하밸리 리조트' 최종 인수 KH건설, 공개시연회 개최···PF공법 안정성 입증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