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사, TE물류센터 공모 시작
원재연 기자
2022.06.16 07:00:19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5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카사, TE물류센터 공모 시작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이하 댑스) 거래소 카사가 오는 16~17일 양일간 'TE물류센터'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에 위치한 TE물류센터는 목천 IC와 21번 국도로 연결돼 있다. LS 오너 일가가 소유하고 있는 종합 물류기업 태은물류㈜가 2027년 4월 30일까지 7년간 장기 책임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 연 평균 4%대(실제 배당금 및 배당률은 운용 과정에서 변동 가능)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확보된 물건이다. 공모 총액은 120억원으로 총 240만 댑스를 발행한다. 16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하는 이번 공모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상장 및 매매 개시일은 오는 29일로 예정되어 있다. 댑스 발행 및 빌딩 보유 관리 신탁사는 한국토지신탁이다. 



업루트컴퍼니, 美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 유치

 

업루트컴퍼니가 미국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앱스311(Apps311)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업루트컴퍼니의 비트세이빙은 적립식 투자 기법(Dollar Cost Averaging, DCA)을 사용해 매일 디지털자산을 자동 구매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의 투자를 보조하는 서비스다. 최소 투자금액은 부담 없이 3000원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투자자가 원하는 금액만큼 설정하면 매일 해당 금액만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구매하게 된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미국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Apps311의 이번 투자는 비트세이빙의 글로벌 진출 시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코인원, 토트넘과 맞붙는 '팀K리그' 스폰서십 참여 外 더 샌드박스, '삼양애니'와 메타버스 파트너십 外 기업은행, 두나무와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개시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外

가상자산거래소 지닥, 디지털 금융산업 전문가 육성

 

가상자산거래소 지닥(GDAC)을 운영하는 피어테크가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이란 기업이 인재 조기발굴부터 산업 현장에서 전문가 교육과 멘토링까지 책임지는 사업이다. 지닥은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1차 협약 대상으로 양영디지털고등학교를 지정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유리 지닥 부대표는 "우리나라가 글로벌 디지털 금융의 허브로써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우수 인재들의 양성이 중요하다"며 "지닥은 글로벌 디지털 금융산업의 리더로서 인재 양성에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두나무, 전국 56개 아동양육시설에 피자 2500판 기부

 

두나무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와 함께 지역 아동양육시설에 피자 기부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열린 '2022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의 일환으로 전달될 피자는 약 2500판이다. 이번 피자 기부는 디지털자산 업계에서만 즐기던 비트코인 피자데이 문화를 사회적 축제로 전환하고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새 통로로 삼고자 기획됐다. 기부에 사용하는 피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굿네이버스에 매월 정기 기부를 해온 '착한 가게'와 '좋은이웃가게'에서 구매, 선행의 선순환에도 동참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