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위메이드 '위믹스' 양 날개 공개
이규연 기자
2022.06.16 08:25:14
8월부터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서비스 개시…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로 탄탄한 생태계 구축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5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메이드가 1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위믹스3.0' 글로벌 쇼케이스에서 전문 사회자가 위믹스3.0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위메이드 유튜브 채널 캡처)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가 자체 메인넷 '위믹스3.0'과 스테이블코인 '위믹스 달러'를 앞세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의 주축 플랫폼으로 게임과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디파이(탈중앙화 금융)를 들었다. 가상자산 위믹스 코인과 위믹스 달러는 위믹스3.0 생태계의 주요 사용 통화가 된다.


위믹스3.0은 다음달 1일 테스트넷을 열어 시스템 검증을 거친 뒤 8월부터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테라 사태'를 의식한 듯 위믹스 달러의 안전성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발행량 등 구체적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more
웹젠, 'R2M' 대만 서비스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 外 장현국 대표 "위믹스는 테라와 다르다" 위메이드 '테라 사태' 정면돌파 테라 악재에도 '위믹스 3.0'에 집중

◆ '위믹스 달러' 위믹스3.0 기축통화


위메이드는 15일 온라인으로 열린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메인넷 위믹스3.0을 공개했다. 메인넷은 자체 토큰과 스마트 컨트랙트(블록체인 기반으로 체결하는 계약)가 작동하는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말한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위믹스3.0은 탈중앙화된 노드(서버 참여자) 40개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되면서 외부 위협에서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블록체인 서비스가 네트워크에 유연하게 통합될 수 있는 퍼블릭 체인을 목표로 개발됐다. 


더불어 위메이드는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코인으로서 위믹스 달러를 발행하기로 했다. 스테이블코인은 가격 변동성을 낮추기 위해 미국 달러 등 법정화폐와 1대 1로 가치가 고정되도록 만든 가상자산을 말한다. 보통 1스테이블코인이 1달러 가치를 지니도록 설계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달러의 발행량만큼 USD코인(USDC)과 법정화폐 등 안전자산으로 100% 담보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상장사의 내부 통제 장치를 통해 위믹스 달러를 투명하게 운영하면서 안정성과 신뢰를 높이겠다고 공언했다.


위믹스 달러는 향후 위믹스3.0 생태계에서 가치 저장과 회계단위, 교환 수단으로 쓰이는 기축통화로 활용된다. 기존의 가상자산인 위믹스 코인은 생태계 속 각종 화폐를 중개하는 유틸리티코인으로 쓰인다. 


위메이드의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출처=위메이드)

◆ '위믹스3.0'의 세 기둥...게임·DAO·디파이


위메이드는 위믹스3.0 기반의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나일(NILE)', '위믹스 디파이'도 함께 소개했다. 위믹스 플레이는 게임, 나일은 DAO, 위믹스 디파이는 디파이를 각각 담당한다. 세 플랫폼은 위믹스 코인과 위믹스 달러의 실질적 사용처가 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를 세계 최대 규모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용자는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에 올라온 게임 여러 개를 즐기면서 얻은 재화를 다시 다른 게임에 투자할 수 있는 '플레이 앤 언 앤 페이' 구조에 들어가게 된다.


나일은 콘서트, 미술전시회, 스포츠 경기, 온·오프체인 투자, 부동산 등 다양한 DAO 프로젝트를 만들고 활성화하며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위메이드에서 만든 '네이트 프로토콜'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에 따라 독립적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위믹스 디파이는 암호화된 자산의 저장과 교환, 대여, 결제, 투자 등을 지원하는 완전한 온체인 플랫폼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디파이와 위믹스달러를 긴밀하게 연계되면서 이용자가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3.0은 스테이블코인 기반으로 안정적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게임, DAO와 NFT(대체불가토큰), 디파이로 영역을 더욱 확장하면서 향후 메인넷의 근원적 경쟁력도 확보하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