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워홈, 식약처장에 규제 개선 건의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6.16 10:34:41

◆아워홈, 식약처장에 규제 개선 건의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아워홈은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식약처장의 안산공장 방문을 맞아 HMR 생산 현장을 소개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 개선 사항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아워홈은 식약처에 ▲간편조리세트(밀키트) 내 상온제품 유통 및 포장 규격 ▲소비기한 시행 관련 선적용 및 단속 유예기간에 대한 개선을 건의했다. 한편 이 자리는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 확대에 따른 제조 현장 품질∙안전관리 실태 파악 및 시장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관련 식품업계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홈플러스, 재배-수확-판매까지 챙기는 '신선농장' 브랜드 론칭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는 재배부터 수확까지 농가와 함께 관리한 과일을 판매하는 새 브랜드 '신선농장'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로 대형마트산업이 사양화된 까닭에 오프라인유통업체가 잘 할 수 있는 신선식품에 힘을 주기 위한 행보다. '신선농장' 브랜드를 부여 받기 위해서는 생산 전부터 수확 및 선별까지 엄격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먼저 바이어, 농가, 생산자단체가 함께 '신선워크숍'을 진행하여 과일의 품종, 재배면적, 재배 방법, 파종 시기 등을 논의해 정하게 된다. 이후 '신선농장'을 선정한다. '신선농장'으로 선정된 농가에는 전문성을 갖춘 품질관리사가 매주 1회 이상 직접 방문해 재배 관리와 기술 지도를 실시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품질관리사 주관 '신선간담회'를 통해 수확 시기 등을 논의해 최상의 과일을 생산한다.


◆CJ올리브영 글로벌몰, 카테고리별 고른 성장



CJ올리브영은 자사 글로벌몰의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과거 마스크팩 집중됐던 해외 소비자들의 구매경향이 최근에는 기초·색조화장품 전반으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진입장벽이 낮은 마스크팩으로 한국 화장품을 경험한 고객이 K뷰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구매가 확장된 것으로 분석된다.


◆11번가, 플레이스테이션5 한정 판매



11번가는 인기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예약구매 할 수 있는 고객 응모 이벤트를 오는 17일 낮 12시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공급 대비 찾는 고객이 많아 제품 출시 이후부터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선 이벤트 응모 후 당첨 시 공식 판매 제품 구매 기회가 주어지는 '예약구매'를 중심으로 한정 판매되고 있다. 높은 고객 수요를 고려해 11번가가 업계 최대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응모는 행사 기간 11번가 내 '플레이스테이션5 예약구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구매 응모 신청을 한 후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인증 판매점 '오진상사' 카카오 채널을 친구추가 하면 된다.


◆애경산업 휘슬, 반려묘 증가에 '방긋'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은 올해 1~5월 반려묘 관련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고 밝혔다. 간식 소비도 증가했다. 고양이·강아지에게 모두 급여 가능한 액상형 간식 휘슬'프레시한스틱'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하는 추세를 보였다. 휘슬 브랜드 관계자는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증가하며 관련 용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휘슬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필요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다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휠라 키즈, '썸머 바이브 캡슐 컬렉션' 론칭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는 일러스트레이터 오브미(OFME) 작가와 함께한 '썸머 바이브(Summer Vibe)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일러스트 테마에 따라 '패밀리'와 '썸머'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티셔츠(반팔, 민소매)와 반바지, 원피스, 스윔웨어 등 의류와 버킷햇, 크로스백 등 액세서리까지 망라했으며 셋업 연출은 물론 단독으로 스타일링하기에도 좋은 여름철 아이템들로 컬렉션을 완성했다.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올타라이프' 선봬



롯데홈쇼핑은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ALLTA LIF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올타라이프는 '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를 통해 패션, 리빙, 식품 등 TV홈쇼핑 기반의 프리미엄 자체 브랜드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자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리온, '탄소중립시설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오리온은 전라북도 소재 익산공장이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할당 업체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설비의 설치비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오리온 익산공장은 그동안 실행해온 온실가스 저감 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정 개선 및 고효율 설비 도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실효성을 인정받아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 출시



풀무원식품은 로스팅한 재료로 국물을 우려내 정통 돈코츠 라멘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살린 '로스팅 돈코츠 라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순한 맛의 '로스팅 돈코츠 라멘(오리지널)'과 매운 '로스팅 돈코츠 매운 라멘'으로 구성됐다. 김재현 풀무원식품 상온면PM은 "신제품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정통 돈코츠 라멘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리미엄 건면 라면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롯데온, 더바디샵과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진행



롯데온은 더바디샵과 손잡고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이로온(ON)브랜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온브랜드'는 비건, 업사이클링 등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를 찾아 그 가치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련 상품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매월 진행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이달에는 '더바디샵'을 선정해 첫 리필 지원, 친환경 제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할인 및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친환경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개점



카페24는 주요 대학가와 경기도청 신청사 주변 수원시 중심 상권에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점으로 전국 창업센터 수는 82개로 늘었다.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인근에는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가 있어 특히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업 규모별 사무공간은 물론 온·오프라인 교육, 1:1 컨설팅, 스튜디오 대관,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적 입주 창업자는 2만명 이상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