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外
원재연 기자
2022.06.16 16:25:13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위메이드는 서강대학교와 15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WEMIX)를 서강대에 기부하고 서강대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구축과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연구 지원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은 산하에 가상자산경영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가상자산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사용성 개선 연구, 표준화 연구 등을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연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NFT 마켓 팔라스퀘어, NFT 런치패드 출시

 

국내 NFT 마켓 팔라스퀘어(PalaSquare)가 원스톱 NFT 런치패드를 출시하고 첫 프로젝트로 무브투언 서비스 슈퍼워크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원스톱 NFT 런치패드는 PC 기반으로 이뤄지던 기존 NFT 민팅 시스템을 개선해 카이카스 지갑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기반의 클립 지갑을 연동해 스마트폰만으로도 NFT 민팅과 2차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유저간 거래에서는 판매수수료 0%, 간편 토큰 스왑, 한글 NFT검색도 지원한다. 팔라스퀘어는 또한 NFT 런치패드 출시 이후 오는 29일부터 M2E 블록체인 앱 슈퍼위크에서 NFT운동화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완 슈퍼워크 대표는 "슈퍼워크의 NFT는 모두의 일상 속 건강한 운동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무브투언 NFT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外 코인원, 토트넘과 맞붙는 '팀K리그' 스폰서십 참여 外 더 샌드박스, '삼양애니'와 메타버스 파트너십 外 카사, TE물류센터 공모 시작

보라네트워크, 미티컬 게임즈 보라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

 

보라네트워크는 게임 기술 기업 미티컬 게임즈(이하 Mythical Games)가 보라(BORA)의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 멤버로 합류했다고 16일 밝혔다. 미티컬 게임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MMO 비디오 게임 '블랑코스 블록파티'를 출시했다. 지난해 글루벌 투자사 투자사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로부터 약 1억5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해 유니콘 기업에 등극한 바 있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협업을 기점으로 미티컬 게임즈의 APAC 지역 P2E 생태계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미티컬 게임즈는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로 보라 프로젝트의 해외 네트워크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빗,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테마별 가상자산 탐색한다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코빗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맞춰 직관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개선했다. 첫 화면을 보기 쉽게 구성했으며, 상단에 배치한 가상자산 상승률 비교 차트를 없앴다. 또한 인사이트 메뉴에 가상자산 뉴스와 공시, 코빗 리서치 리포트를 3단 배치해 자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장 탭 내 웹(Web) 3.0, 디파이(De-Fi), 메타버스 등 여러 테마에 따라 가상자산을 구분해 보여주는 필터링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가상자산 탐색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