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하이퍼리즘, 넷마블F&C 가상자산 '큐브' 투자
원재연 기자
2022.06.16 13:18:33
넷마블에프앤씨 인수 아이텀게임즈 가상자산…금액은 비공개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은 넷마블에프앤씨의 가상자산 '큐브'에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큐브는 올해 초 넷마블에프앤씨가 인수한 메타버스월드(구 아이텀게임즈)의 자체 가상자산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단시간에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큐브는 게임·웹툰·웹소설·커머스 등이 연결된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하이퍼리즘은 이번 투자로 웹 3.0 영역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하이퍼리즘은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의 보라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했으며, 지난 4월 1000억원 규모의 웹 3.0 펀드에 투자했다. 


오상록·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큐브는 게임을 포함한 웹툰, 웹소설, 드라마 등의 엔터테인먼트 뿐 아니라 대체불가토큰(NFT)를 직접 거래하거나 구입하는 데에도 사용하는 등 큐브를 중심으로 대규모의 웹3 블록체인 생태계가 구성될 것"이라며 "큐브의 성장에 하이퍼리즘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했으며, 최근 김앤장 법률사무소 출신의 강상원 변호사를 최고사업책임자로 영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출시 外 넷마블에프앤씨, 넥스트플레이어 자회사 편입 外 넷마블, 신작 '골든브로스' 얼리액세스 시작 外 자체 IP와 MBX·큐브 두 축이 주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