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부동산다이렉트, '알스퀘어'로 사명 변경
장동윤 기자
2022.06.16 15:31:44
서비스명과 사명 통일···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상업용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를 운영하는 부동산타이렉트가 '알스퀘어'(RSQUARE)로 사명을 바꾼다.

알스퀘어는 최근 주주총회를 열고 부동산다이렉트에서 알스퀘어로 사명 변경을 의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으로 알스퀘어는 기존 서비스명과 새로운 사명을 통일했다. 브랜드 정체성을 견고하게 다진다는 구상이다.


알스퀘어는 부동산을 의미하는 '리얼 에스테이트'(Real estate)와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의 줄임말이다. 모든 길이 하나로 모이는 광장처럼 알스퀘어를 통하면 상업용부동산 시장의 모든 정보에 연결된다는 의미가 담겼다.


알스퀘어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근 베트남과 싱가포르 전역 상업용부동산 전수조사를 통해 11만5000건 이상의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기도 했다. 현재 알스퀘어는 국내외 16만건 이상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하고 있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자체 인력이 해당 국가에 방문 실사해 데이터 정확도를 높였다"며 "이미 진출한 싱가포르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2022 SW산업 대통령 표창 알스퀘어, 올해 비주거부동산 거래 9500건 전수조사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장에 류강민 이사 선임 알스퀘어 "엔데믹 시대, 리테일 자산에 주목하라"

한편 지난해 알스퀘어는 지난해 베트남 법인을 설립했다. 월 1회 현지 상업용부동산 공실 현황을 업데이트해 고객사에 제공한다. 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진출 상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알스퀘어 홈페이지 발췌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