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안도랠리' 하루만에 급추락…다우 3만선 붕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17 08:32:58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7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안도랠리' 하루만에 침체 공포 부활…다우지수, 3만선 붕괴[연합뉴스]

글로벌 증시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대폭 금리인상 단행에 따른 '안도 랠리'를 하루 만에 마치고 16일(현지시간) 도로 급추락했다. 급격한 금리인상에 따른 경기침체 공포가 되살아난 여파로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1년 5개월 만에 30,000선을 내줬고, 유럽 주요국 증시도 3%대 안팎의 급락을 피하지 못했다. 가상화폐 시장의 추락세가 계속된 반면,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은 몸값을 높였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 지수는 전장보다 741.46포인트(2.42%) 떨어진 29,927.07에 거래를 마쳤다.종가 기준으로 다우 지수 3만 선이 무너진 것은 지난해 1월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팀장님, 제 생각은 다릅니다"…한은의 실험 성공할까 [한국경제]


한국은행이 16일 '경영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지난 2020년 창립 70주년을 맞아 세운 중장기 발전 전략인 'BOK 2030'의 일환으로 추진된 일로 3년에 걸쳐 완성했다. 전임 이주열 총재 시절 머서코리아, 맥켄지컴퍼니 등 글로벌 컨설팅 업체의 자문을 거쳤고, 새로 취임한 이창용 총재의 의견도 반영했다. 경영혁신 방안은 조직의 수평적 문화를 확산해 역동성을 끌어 올리고 한은 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방향이 핵심이다. 한은은 지금까지 직원 개인의 성과보다는 팀 단위의 성과를 강조했다. 


법인세 25→ 22%…'친기업'으로 경제 살린다[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윤석열정부가 법인세 인하 등 친(親)기업 정책으로 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을 버리고 먼저 '파이'를 키운 뒤 분배로 이어지는 낙수효과를 노리는 기조로 돌아선 것이다. 정부는 이를 위해 법인세율을 5년 전 수준으로 되돌리고 법인의 해외소득 이중과세 문제를 해소키로 했다. 재계가 우려를 표명해 온 중대재해법을 비롯한 기업 규제도 큰 폭으로 완화한다. 또 징벌적 세금이란 지적을 받아온 1가구 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과세기준금액을 11억원에서 14억원으로 대폭 높이기로 했다. 다만 '부자 감세'라는 비판과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정책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


SK 회의 찍고 파리로… '모자 3개' 최태원, 국내외 광폭행보[주요언론]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국내외 광폭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그룹 총수로서 그룹 미래전략을 챙기는 한편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민간위원회 위원장 임무 수행을 위해 조만간 프랑스로 출국한다. 다음달에는 대한상공회소 회장으로서 3년 만의 대한상의 제주포럼도 진행하는 등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이날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2022 확대경영회의'를 주재한다. 매년 6월 개최되는 SK그룹 확대경영회의는 계열사들의 상반기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회의에는 최 회장과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등 30여명이 참석해 주요 경영목표와 하반기 경영계획 등을 점검할 방침이다.


추경호 "물가에 중점 둔 통화정책"...이창용 "빅스텝, 시장 봐서"[머니투데이]


국내 경제정책 수장들이 16일 한 자리에서 만나 물가 안정을 위해 정책역량을 총동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새벽 미국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8년 만에 기준금리를 한 번에 0.75%포인트(p)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한 것과 관련한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대외리스크 등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한 자리에서다. 한국은행은 금리인상 '빅스텝'(0.5%포인트) 단행 여부에 대해 시장을 보고 결정하겠다며 이를 고려 중임을 시사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물가 안정이 가장 시급한 현안이라는 데 공통 인식하고 총력을 다 해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