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證, 미국 회사채 온라인 중개 시작 外
강동원 기자
2022.06.17 13:32:29

◆NH투자증권, 미국 회사채 온라인 중개 시작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NH투자증권이 미국 회사채 온라인 중개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3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통해 외화채권 중개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했다. 중개 요청 시점에 수익률과 정확한 매수·매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매매 방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업데이트로 브라질 국채, 미국 국채에 이어 미국기업 회사채 세 종목을 추가했다. 올해 연말까지 구글, 존슨앤존슨 등 중개 종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회사채의 최소 중개 가능 수량은 2만달러(약 2100만원)이며 온라인 중개 수수료는 기본수수료의 50%로 자동 우대 적용된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 본부장은 "최근 미국 국채금리 상승으로 미국 초우량 기업들의 채권 금리가 세전환산기준 4%대까지 올라 고객들의 관심이 늘었다"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원하는 고객 니즈 충족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유안타證, 파생결합상품 4종 공모 外 한투 "주린이 더 쉽고 편리한 투자" NH투자증권, 'My자산케어 알림서비스' 오픈 外 미래에셋증권, 새 MTS 'M-STOCK' 오픈 外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신한금융투자가 공모주 청약 참여 고객을 위한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6월중 공모주 청약에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6월 공모주 청약 신청 고객 중 신규고객 또는 국내주식 무거래고객(올해 1월1일~5월31일) 대상이며 한도는 청약 환불 금액까지 최대 5000만원이다.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할 수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기간 내 ELS 청약 고객 대상으로 최종 배정(입고완료) 금액에 따라 ELS 입고 1000만원 당 1만원 신세계 상품권(최대 1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장은 "공모주 청약 환불금에 대한 재투자처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비교적 안정적으로 혜택 금리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중·단기 자금을 운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중개형 ISA 절세 응원 이벤트

삼성증권이 이번달 30일까지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비대면 중개형 ISA 계좌에 300만원 이상 금액을 순입금한 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을 거래하면 된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국내주식·ETF/ETN·주가연계증권(ELS)·파생결합증권(DLS)·주가연계사채(ELB)·파생결합사채(DLB)·펀드다.


또, 다음달 29일까지 순입금액에 해당하는 잔고를 유지하면 3만원 또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순입금금액·거래금액·잔고유지금액 모두 300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 1000만원 이상일 경우 5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절세 응원' 이벤트에 참여해 이미 경품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중복 참여할 수 없다.



◆한화투자증권, 대표 테마펀드 온라인 가입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이 8월 31일까지 '온라인 테마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화투자증권에서 선정한 대표펀드에 500만원 이상을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 최대 3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대상 펀드는 인플레이션 수혜·ESG(환경·사회·지배구조)·인덱스 펀드 등 총 11개다. 한화투자증권 모바일 앱(SmartM), HTS, 홈페이지에서 펀드 가입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송요한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하면서 펀드도 온라인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며 "많은 고객이 온라인 펀드 투자를 경험하고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창립 60주년 주식거래 이벤트

대신증권이 8월19일까지 크레온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창립 60주년 기념 주식거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미국·국내주식을 각각 100만원 이상 거래하고 크레온 MTS·HTS에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선착순 3000명에게는 진에어 혹은 모두투어 주식 1주를 추가로 지급하며 미국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SK렌터카 주식 1주를 지급한다.


김상원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주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의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