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업은행, 두나무와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개시
원재연 기자
2022.06.17 16:41:04
자산관리서비스에서 디지털자산 시세와 평가금액 제공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IBK기업은행이 자사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가상자산 시세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업은행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 가상자산 정보 조회를 위한 콘텐츠 제공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업은행은 두나무가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시세를 토대로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디지털자산의 실시간 시세와 평가금액을 보여준다.


디지털자산 정보 제공 서비스는 'i-ONE 자산관리'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i-ONE 자산관리는 기업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다. 

관련기사 more
5대 가상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DAXA' 출범 카사, TE물류센터 공모 시작 카카오, 국민주 등극에도 시총 30조 증발 5대 거래소 공동협의체 구성

i-ONE 자산관리 고객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i-ONE Bank(개인)' 내 '자산관리'에서 디지털자산을 등록할 수 있다. 보유 수량과 매입 단가를 입력하면 평가금액 및 투자 손익이 실시간 조회되고 금융자산이나 기타 자산과 함께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자산과 실물자산은 물론 디지털자산까지 연계한 진정한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다양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i-ONE 자산관리에서 정부지원금 찾기, 신용점수 올리기, 모바일 쿠폰 마켓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