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바-삼일제약, '아멜리부' 판권 계약 체결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21 16:19:18

◆삼성바이오에피스-삼일제약, '아멜리부' 국내 판권 계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삼일제약과 안과질환 치료제 '아멜리부®(AMELIVU®, 성분명 라니비주맙)'의 국내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멜리부는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 혈관내피생성인자-A에 결합해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것을 기전으로 하는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삼일제약은 금번 계약을 통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환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처방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휴마시스, 글로벌 혈당기기시장 공략


관련기사 more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만성질환 체외 진단 전문 기업 케어포유에 40억원을 투자하고 글로벌 혈당 기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휴마시스는 케어포유의 15억원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며, 향후 주식 전환이 가능한 2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도 매입하는 등 총 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서 기존 주력제품인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와 여성호르몬 진단을 넘어 혈당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종합 현장진단(POCT) 회사로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 통해 나눔 문화 확산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사를 비롯해 오창·음성·화순공장 등 총 4곳에서 동시 진행됐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헌혈 행사로, 1992년 시작 이후 약 30여년 간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이 1만 5000명에 달한다. 임직원에게 기부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알테오젠,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제조방법 중국특허 등록



바이오베터 개발 대표기업 알테오젠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ALT-L9의 발효방법 특허가 중국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 등록은 알테오젠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생산성을 높이고 대조약과의 시밀러리티(similarity)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발효 방법의 특허성이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 ALT-L9은 알테오젠의 자회사 '알토스바이오로직스'를 통해 현재 전세계 12개 국에서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현재 각국 규제기관의 IND 승인 및 임상기관 승인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HK이노엔, 장기기증자 자녀 장학금 전달



HK이노엔이 걸음기부 캠페인인 '순애보 캠페인' 시즌2를 통해 장기기증자 자녀에게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순애보 캠페인 시즌2는 걸음 기부로 장기기증자 자녀를 지원함으로써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원활한 신장이식으로 만성콩팥병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한 달간 총 5억 걸음을 목표로 했으며, 캠페인 결과 HK이노엔 임직원과 일반인 등 총 2만 3000여명이 참여해 단 2주 만에 목표 걸음을 달성했다.


딥노이드, AI알고리즘 통한 '강직성 척추염' 연구결과 발표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가 2년여간 연구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한 '강직성 척추염' 연구결과를 대한류마티스학회(KCR)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에 염증이 발생해 점차적으로 척추 마디가 굳어지는 만성적인 척추관절병증 가운데 하나다. 딥노이드 연구팀은 2년여간의 공동연구및 임상 연구를 통해 척추 X-ray영상에 대해 인공지능 기반 강직성 척추염 자동 스코어링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기존에 사람이 계산하는 방식보다 시간이 매우 단축됐으며, 이를 강직성 척추염 질환 평가에 사용한다면 진료의 효율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