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스엘바이오닉스, 5대1 액면분할로 주가 부양
최양해 기자
2022.06.21 17:21:30
8월 1일 임시주총 안건 상정···"유통주식수 늘려 거래 활성화 기대"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스엘바이오닉스가 주당 액면가액을 500원에서 100원으로 낮추는 5대 1 액면분할을 추진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유통주식수를 늘려 주식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오는 8월 1일 액면분할 안건 승인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계획대로 승인이 이뤄질 경우 신주권상장일은 9월 13일이 될 전망이다. 분할 후 회사의 발행주식총수는 941만2581주에서 4706만2905주로 늘어나게 된다.


액면분할은 통상적으로 회사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1주당 가격이 낮아지는 만큼 거래가 수월해지고, 이것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주식거래 유동성을 늘려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이번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올 하반기에는 13대 주력산업 중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정유사업과 이차전지 소재 사업 등 신사업 확장에도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오는 8월 1일 임시주총에서 정관도 일부 손보기로 했다. 경영효율성 증대와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서다. ▲폐전지 재활용 ▲광물자원개발 및 판매업 ▲전력저장용 배터리 소재 개발·제조·판매 ▲석유화학제품 판매 및 알선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스엘에너지, '바이오중유' 新사업 진출 SL바이오닉스, '투명경영' 위한 경영진 교체 에스엘바이오, 中 야후아그룹 리튬 국내 독점 판매 에스엘바이오닉스, 스튜디오산타 매각해 260억 차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