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SK텔레콤, 판교에 VFX 스튜디오 오픈 外
최지웅 기자
2022.06.22 06:30:19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1일 17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팀 스튜디오에서 대형 LED 월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하는 모습. (출처=SK텔레콤)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판교에 VFX 스튜디오 오픈


SK텔레콤이 판교에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시각특수효과(VFX) 기반 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팀 스튜디오'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 성남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구축한 팀 스튜디오는 3050㎡(약 930평) 규모로 U자 형태 '볼륨 스테이지'와 'XR스테이지' 등 2개 LED 월 스테이지를 갖췄다. 해당 LED 월 스테이지는 현지 로케이션 촬영을 나서지 않아도 실제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KT)

KT-KAIST, AI 공동연구센터 개소


KT가 카이스트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개발에 속도를 낸다. KT는 카이스트와 대전 유성구 KT대덕2연구센터에서 AI 공동연구센터 '코리아 테크 스퀘어' 개소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코리아 테크 스퀘어는 KT대덕2연구센터 4동의 4, 5층에 약 2267㎡ 규모로 조성했다. 멀티모달 AI(인간의감정 등을 인식하고 사고하는 AI 모델) 기술 등 다양한 AI 연구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했다.

관련기사 more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사장과 전국 중소SO 대표자들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출처=KT)

KT, 중소SO와 상생 협약 체결


KT가 유료방송 시장 상생을 위해 지역중소종합유선방송사업자(이하 '중소SO')와 힘을 모은다. KT는 중소SO와 지역 균형 발전 및 지역 콘텐츠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T와 국내 중소SO 8개 사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역 DX 성장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 공동 구축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 ▲디지털 미디어 기술력 공유 ▲플랫폼 SW 협력 ▲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상호 협력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