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VR 시제품 공개한 메타…주가는 하락
정혜민 기자
2022.06.22 08:38:27
"완벽한 정확도로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는 날이 그리 멀지 않을 것"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2일 08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메타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일이지?


메타가 온라인 간담회에서 개발 중인 여러 종류의 가상현실(VR) 기기 시제품을 공개했습니다. 메타는 이미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 연구 및 개발에만 100억 달러 이상을 썼는데요. 이 투자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메타가 얼마나 많은 진전을 이루고 있는 지를 보였습니다.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가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가상현실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완벽한 정확도로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는 날이 그리 멀지 않을 것"이라며 "화면을 통해 그들을 보는 것이 아닌, 여러분이 그곳에 있는 것처럼 느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메타의 3가지 변화, 그리고 우려점 예견된 애플 넥스트 'AR 글래스' 메타, 가상세계만을 위한 계정 만든다 '메타' 더 이상 메타버스 대표기업이 아니다

메타는 이미 가상현실(VR) 하드웨어 기기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타의 대표적인 VR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 2'는 전체 헤드셋 시장의 매출 78%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아직 VR기기 시장이 작다는 점입니다. 메타의 헤드셋은 작년 한 해 동안 1120만 개가 팔렸는데 이는 스마트폰이나 PC 같은 제품의 판매량보다 훨씬 작은 숫자죠. 즉, 메타가 헤드셋에 대한 진보적인 연구 결과를 보이고 있지만 과연 매출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지가 우려되는 점이에요.


또한 투자자들은 메타의 핵심사업이었던 광고와 소셜미디어에서 벗어나 메타버스에 집중하는 것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반응입니다. 메타의 가장 큰 사업부문인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틱톡을 비롯한 다른 소셜미디어와의 경쟁 심화, 애플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으로 인한 모바일 광고 저하 등의 문제 때문이죠. 주요 사업부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음에도 신사업에 몰두하는 메타에 부정적인 목소리가 나오는 겁니다. 


주가는 어때?


메타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전일대비 4.09% 하락한 157.05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기술주가 일제히 하방 압력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메타 주가의 낙폭은 눈에 띕니다. 이날 역시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했음에도 메타는 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주가가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은행(IB)업계의 의견은 '강력한 매수'입니다. 메타의 평균 목표 주가는 274.85달러로 종가대비 75.01%의 상승여력이 있다고 봤어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