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플러스, 강남권 온라인 배송 집중 공략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6.22 09:26:08

◆홈플러스, 강남권 온라인 배송 집중 공략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가 온라인 배송 격전지 강남3구(강남·송파·서초)에 배송 차량을 증차해 이 권역 온라인 수요를 집중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강남3구는 막강한 구매력, 높은 1~2인가구 비중 등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활발한 배송 서비스의 격전지로 불린다. 홈플러스는 이곳을 공략키 위해 우선적으로 강남권역 배송 차량을 50% 증차해 '마트직송'으로 배송 가능한 주문가능량을 높였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홈플러스의 온라인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하고 '마트직송' 선구자로서의 존재감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워터파크·골프장 서비스 강화

CJ프레시웨이가 워터파크, 골프장 등 레저 사업장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피서객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 '오션월드'의 식음 시설 인테리어 및 서비스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 또한 전국 골프장에서는 다채로운 여름 특선 메뉴를 선보일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사는 물론, 워터파크 및 골프장 시설을 이용하는 피서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 새단장

CJ올리브네트웍스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서비스 알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5년만에 개편된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는 '서비스', '기술', 'ESG', '뉴스', '문화', '채용'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핵심 서비스와 기술을 강조한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스마트 콘텐츠 큐레이션(Smart Contents Curation) 방식을 전면에 배치해 몰입감 있는 홈페이지 경험을 제공토록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교 배급作, '극장판 윌벤져스' CGV 단독 개봉

대교는 자사 배급작 애니메이션 '극장판 윌벤져스'가 오는 23일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22일 밝혔다. '극장판 윌벤져스'는 호주 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의 두 아들 윌리엄과 벤틀리 형제를 3D 캐릭터로 구현한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작품은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티시태시' 등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스튜디오게일의 콘텐츠다. 대교는 '추억의 검정고무신', '노아의 방주 2: 새로운 세계로', '극장판 주술회전 0' 등을 배급하며 국내외 IP 발굴을 위한 투자 및 배급·유통권을 확대하고 있다.


◆호텔신라, 제주 여행 안심채움 캠페인 전개

호텔신라가 22일부터 제주관광공사와 협력해 '제주 안심채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심채움 캠페인'은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관광 서비스에 대한 청정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선사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호텔신라는 정기적 방역 활동 등을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2022 상반기 키워드 '리턴'"

◆풀무원푸드머스, 코엑스 아쿠아리움 MOU

풀무원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서울오션아쿠아리움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유익한 체험 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머스와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해 이용시설의 영유아 체험활동을 확대하고 풀무원푸드머스 거래처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풀무원푸드머스 급식서비스 이용 유치원 대상 아쿠아리움 입장료 할인 혜택 제공 등을 이행하게 된다.


◆하이트진로, 부산소방본부 산하 6개 소방서 간식차 지원

하이트진로가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의 두번째 지역인 부산소방본부의 소방관들에 간식과 선물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2020년 시작한 감사의 간식차는 하이트진로가 전국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지난 5월 강원소방본부를 시작으로 10월 14일까지 7개 소방본부 산하 30개 소방서를 찾아가며 전국 3300여명의 소방관에게 간식과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오는 7월 울산소방본부를 다음 지역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대상그룹, MZ세대 직원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대상그룹이 MZ세대 직원들을 위해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주라이크'는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이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만든 것이다. 대상그룹은 '우주라이크'를 통해 MZ세대 직원들간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즐거운 경험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 '우주라이크'에서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MZ세대 직원 주도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하림, '워터밤 서울 2022' 참가

하림이 오는 24~26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워터밤 서울 2022'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워터밤은 관객과 아티스트가 팀을 이뤄 상대팀과 물싸움을 하는 참여형 음악 축제다. 하림은 워터밤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을 상대로 닭가슴살 제품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요리해 판매할 계획이다. 하림 관계자는 "닭가슴살이 맛있는 한 끼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맛으로 확인시키기 위해 제품을 개발한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 '올리브마켓', 홈스타일링 박람회 '더 메종'과 협업

CJ온스타일의 리빙 전문관 '올리브마켓'이 오프라인 홈스타일링 박람회 '더 메종'과 협업해 다음달 3일까지 특별 기획전 '홈라이프페스타'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올리브마켓'은 '더 메종'에 참가한 브랜드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빙/인테리어(가구 · 조명) ▲키친/테이블웨어(주방용품) ▲아트리빙(공예 · 갤러리) 등 카테고리 기획관을 열고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온스타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연다.


◆유니클로,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유니클로가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신체적 어려움과 운동기능 저하로 사회적·심리적 제약을 받는 장애아동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아동용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40명의 뇌병변 및 지체장애 아동에게 1억원 상당의 보조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