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기, '미래먹거리' 반도체기판 3000억 추가 투자
이수빈 기자
2022.06.22 09:43:21
장덕현 사장 "SoS 등 차세대 기판 기술로 게임 체인저 목표"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전경. 사진제공/삼성전기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삼성전기가 반도체 패키지기판 시설 구축에 약 30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단행한다.


삼성전기는 부산, 세종 등 국내 사업장 및 베트남 생산법인의 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FC-BGA) 시설 구축에 약 300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기는 지난해 베트남 생산법인의 설비·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1조3000억을 투자했다.


삼성전기는 이번 투자를 통해 반도체의 고성능화 및 시장 성장에 따른 패키지기판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기는 "국내 최초로 서버용 패키지기판을 연내 양산해 서버, 네트워크, 전장 등 하이엔드급 제품 확대를 통해 글로벌 3강 입지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패키지기판은 고집적 반도체 칩과 메인 기판을 연결해 전기적 신호와 전력을 전달하는 기판이다. 주로 고성능 및 고밀도 회로 연결을 요구하는 CPU(중앙처리장치), GPU(그래픽 처리장치)에 사용된다. 패키지기판 시장은 서버, PC의 성능 발전으로 CPU·GPU용 반도체의 고성능화 및 멀티칩 패키지화에 따라 하이엔드급 제품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기, 전장 MLCC 테크데이 개최 GM·포드·현대차, 미국 반도체 지원법 통과 촉구 英 총리 대변인 "Arm 영국 상장 강제 없다" 애플·테슬라 손잡고 독자생존 발판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로봇, 클라우드,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미래 IT 환경에서는 인공지능(AI)이 핵심기술이 되면서 AI반도체 등 고성능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기술력 있는 패키지 기판 파트너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자사는 SoS(System on Substrate)와 같은 새로운 개념의 패키지기판 기술을 통해 첨단 기술분야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oS는 삼성전기가 여러 반도체 칩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기판 기술을 칭하는 용어로 여러 반도체를 하나의 칩으로 구현하는 'SoC(System on Chip)'를 변형해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