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CC, 'ESG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발족
김진배 기자
2022.06.22 11:04:58
이사회 산하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 및 전담팀 구성
KCC본사.사진제공/KCC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KCC가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KCC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지속가능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ESG 관련 주요 정책 수립 및 심의와 ESG 관련 주요 진행사항 점검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외이사 3인(윤석화, 한무근, 장성완)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KCC는 대표이사 명의의 'ESG경영선언문'을 통해 ESG경영이 기업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임을 밝히고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ESG경영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또한 ▲친환경 제품 개발, 탄소 및 유해물질 저감활동 지속 추진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회공헌 활동, 소비자 권익보호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투명한 정보공개, 주주권익 보호활동,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포하고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해당 선언문을 7월1일 전사업장에 게시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상장 3년' KCC글라스, 초라한 성적표 이사회 주도하는 오너, 독립성 높여야 독자경영? 삼형제, 교차지분 정리 `숙제' KCC, 정몽진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혁신으로 성장"

이와 함께 전사적으로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도 설치했다. 'ESG운영팀'을 신설하고 분기별 ESG실무협의회를 개최해 환경, 안전, 사회공헌 등 개별 조직들이 수행하는 ESG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조정하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는 ESG 경영이 미래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는 점을 명확하게 인식한 KCC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팀 신설과 전사적인 ESG경영 고도화를 추진해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