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뉴스브릿지, 연합뉴스 콘텐츠 제공
김진욱 기자
2022.06.22 12:01:13
실시간 연합뉴스 콘텐츠 원 클릭으로 편집, 전송 가능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뉴스브릿지'가 국가 기간통신사 연합뉴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뉴스브릿지 운영사 코엔웍스는 뉴스브릿지 플랫폼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연합뉴스의 콘텐츠를 전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MOU(양해각서)를 연합뉴스와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터넷신문 운영 솔루션 뉴스브릿지는 기존 인터넷신문 호스팅 서비스에서 다음 세대로 진화한 최신 인터넷신문 운영시스템이다. 이동 중에도 기사 작성, 편집, 전송이 가능한 모바일 편집시스템은 물론 AI(인공지능)가 뉴스를 편집하고 스팸, 디도스 공격 등 사이트의 이상 유무를 감시한다. 더 나아가 실시간 기사통계 데이터, 사내 인트라넷, 인사·회계 등의 ERP(전사적 자원관리)와 같이 언론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도 담고 있다.


향후 뉴스브릿지를 이용하는 언론사는 뉴스브릿지 편집시스템에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연합뉴스 콘텐츠를 원 클릭으로 편집, 전송할 수 있다. 전제 가능한 콘텐츠는 기사는 물론 사진과 그래픽, 보도자료 등이다.

관련기사 more

코엔웍스와 연합뉴스는 중소언론사를 지원하기 위해 1년간 연합뉴스 전재료를 60% 이상 저렴한 비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서정윤 뉴스브릿지 부사장은 "현재 대다수 중소 언론사들은 연합뉴스를 사용하려면 연합뉴스 사이트에 접속한 뒤 기사와 사진을 내려받아 저장하고, 운영 중인 언론사의 기사 편집기에 붙여 넣고 수정, 편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 자사 편집기에서 간단하게 뉴스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