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M, 국내 픽업트럭 시장 도전장…'GMC' 공식 론칭
설동협 기자
2022.06.22 14:53:43
첫 출시 모델 '시에라 드날리'...연내 온라인판매 개시
GMC 시에라 드날리/한국GM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제너럴 모터스(이하 GM)가 국내 픽업트럭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GM은 22일 인천 중구 소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브랜드데이를 열고 프리미엄 픽업·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브랜드 'GMC'를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GM은 이날 국내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도입을 결정한 GMC 브랜드의 '시에라 드날리'를 첫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멀티브랜드 전략을 소개했다.


GMC는 120년 이상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보유한 GM의 계열사 중 하나다. GMC는 뛰어난 내구성과 완성도 높은 기술력으로 다양한 상용차를 생산해 왔으며 국내에선 군용트럭으로 인연도 맺기도 했다. 


GMC는 픽업트럭 '시에라 드날리'를 국내 첫 출시 모델로 선보인다. 시에라 드날리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한다. 해당 모델에는 북미 인증기준 42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6.2리터 대용량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며, 프리미엄에 걸맞은 다양한 최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한국GM, GMC 더해 3대 브랜드로 韓 공략 렘펠 한국GM 사장 "내년 50만대 생산체제 구축" 한국지엠, GMC 국내 론칭 '초읽기'

시에라 드날리는 온라인 판매 방식으로 연내 고객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격과 제원 등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지난 20년간 GM은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왔다"며 "오늘 국내에 도입되는 GMC를 통해 국내 GM 산하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 포트폴리오는 한층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