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C지놈,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 특허 취득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22 15:04:33

◆GC지놈 '아이스크린'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 특허 취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임상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지놈은 특허청으로부터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인 '아이스크린(i-screen)' 검사의 기술 특허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린'은 출생 직후 신생아의 혈액을 채취해 신생아의 23쌍 유전체(염색체)를 스크리닝 하는 검사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법을 이용해 전장유전체시퀀싱 기반으로 염색체의 수적, 구조적 이상을 검출한다. 이번 특허는 생산 데이터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특수 알고리즘을 활용했다. 또의사상동염색체의 구조적 이상 검출을 위한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이용해 기존보다 성염색체의 구조적 이상을 더욱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다.


◆대웅제약, 바이오 스타트업 대상 협업 진행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이 경상남도에서 바이오 스타트업 대상 오픈 협업을 진행한다. 대웅제약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경상남도 지역의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연구개발 지원을 위한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진행하고 함께 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경상남도 지역 내에 본사/연구소/사업장을 둔 스타트업 또는 예비 창업자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현재는 타 지역에 있더라도 경남지역으로 사무실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이라면 최종 선발 후 이전확약서 체결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브릿지바이오, 폐섬유증 치료 후보물질 임상 2상 논의



혁신신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의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고 논의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BBT-877은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를 위한 오토택신 저해제로, 해당 계열의 후보물질 가운데 개발 속도가 가장 앞서 있는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약물로 개발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3월, BBT-877의 임상 2상 진입을 위해 FDA에 C타입 미팅을 신청했으며 3개월 뒤 FDA로부터 서면 회신 받은 내용을 토대로 약물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몇 가지 실험을 진행하여 임상 2상을 진행할 수 있는 긍정적인 자료와 근거를 충분히 확보했다.


◆랩지노믹스, 코로나19 신속항원키트 유럽 CE 인증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코로나19 신속항원키트의 유럽 CE 인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키트는 비강(Nasal) 검체 채취 방식으로 델타, 오미크론 등 변이를 포함한 감염여부를 15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신속항원키트다. 랩지노믹스는 지난 3월 체외진단 전문업체 프로탄바이오와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및 그 외 면역진단키트 사업화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동제약, 'LoL 원데이 클래스' 진행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구 본사 2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 워라밸 향상을 위한 사내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LoL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를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LoL 게임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LoL은 5명으로 이뤄진 2개 팀이 서로의 구조물을 파괴하기 위해 겨루는 온라인게임이다.


◆쎌바이오텍, 김치 유산균 활용 '위장관 치료제' 유럽 특허 신규 취득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자사특허 균주인 김치 유산균 CBT-SL4가 '위장관 치료제 개발'과 관련해 유럽 특허를 신규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내에 이어 유럽 특허까지 추가 취득하며,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번 특허는 시스타틴A를 발현 및 분비하는 위장관 치료제 약물 전달 미생물에 관한 것으로, 쎌바이오텍이 개발한 특허 균주 CBT-SL4가 약물 전달체로서의 현저한 기능이 있음을 입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