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일화, 중소형 M&A딜로 외형확장 나선다
임성지 기자
2022.06.24 08:10:19
삼성제약 주사제 사업부 인수...제약 사업부 강화 나서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3일 09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중견기업 일화가 삼성제약 주사제 사업부를 인수하는 등 중소형 인수합병(M&A)을 통한 외형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일화는 지난 1일 삼성제약 주사제 사업부를 인수했다. 연 평균 55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는 사업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큰 비용없이 알짜배기 사업부를 인수했다는 후문이다.


현재 일화의 주요 사업부는 ▲제약사업부 ▲음료사업부 ▲식품사업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20년 4월 치과의사 출신인 김상균 대표 취임 이후 제약사업부의 단계별 성장을 모색 중이다. 중소형 M&A를 주요 전략으로 선택하고 다양한 매물들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일화 제약사업부는 지난해 매출 57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매출 1625억원의 약 28%에 해당하는 수치다. 올해는 650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일화 관계자는 "이번에 삼성제약 주사제 사업부를 인수하게 되면서 약 100억원의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며 "M&A 시장에 나온 매물 중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일화가 바이오 신약 부문 육성을 위해 M&A, 연구개발(R&D), 전략적 투자자(SI) 유치 등에 많은 역량을 쏟아 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바이오 업계가 전반적으로 주춤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망 파이프라인들을 점진적으로 추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적자늪' 빠진 삼성제약, 체질개선 안간힘 삼성제약, 관계사 평가손실로 '속앓이' 삼성제약 발목잡은 바이오빌 투자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