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삼성전기, 전장 MLCC 테크데이 개최
이수빈 기자
2022.06.23 14:00:39
고용량·고전압·고신뢰성으로 고객 맞춤 솔루션 제안
삼성전기가 전시회에서 MLCC로 장식한 자동차 모형을 전시했다. 사진제공/삼성전기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삼성전기가 전장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의 고용량·고전압·고신뢰성(휨강도·고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전장 고객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삼성전기는 국내 전장고객사를 대상으로 '2022 전장 MLCC 테크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이날부터 이틀간 부산사업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열리는 첫 오프라인 행사로 국내 완성차 및 전장기업 고객 100여명을 초청했다.


삼성전기는 이날 행사에서 자사 전장 MLCC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고용량·고전압·고신뢰성(휨강도·고온) 제품 등 기술 트렌드에 적용 가능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한 강연·세미나를 통해 MLCC 기초 원리를 포함해 제작 공정, 시장 상황, 산업 트렌드 등을 소개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술력을 선보인다.


조국환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은 "자사의 전장 MLCC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고객과의 더욱 긴밀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기, '미래먹거리' 반도체기판 3000억 추가 투자 애플·테슬라 손잡고 독자생존 발판 순현금 시대...패키지기판에 투자 집중 반도체기판 공격투자 '승부수'

전장 MLCC 시장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의 비중 확대에 따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한대에는 900~1100개 가량의 MLCC가 탑재되며, 내연기관 자동차는 3000~5000개, 전기차는 1만개 이상의 MLCC가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삼성전기는 전장 사업에 역량을 쏟고 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지난 주주총회에서 "전기차·자율주행 시장 확대로 전장 제품이 삼성전기 미래 성장 축이 될 것"이라며 "차세대 IT향 제품과 더불어 전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말했다. 앞으로 삼성전기는 초소형, 초고용량 MLCC 부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장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