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투기사태 몸살' 앓은 LH '고강도' 세무조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23 10:54:07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3일 10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세청, '투기사태 몸살' 앓은 LH '고강도' 세무조사[아주경제]

부동산 투기 의혹 사태로 몸살을 앓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이번엔 국세청의 세무 검증대에 올랐다. 정부가 LH를 향해 강도 높은 개혁을 주문한 가운데 이번 세무조사에 업계 안팎의 시각이 쏠릴 전망이다. 23일 사정기관과 동종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달 초 서울지방국세청 조사1국 요원들을 동원해 LH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국세청이 LH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이는 것은 2015년 비정기(특별) 세무조사를 실시한 지 약 7년 만이다. 국세청은 2015년 6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을 동원해 LH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당시 세무조사에서 국세청은 LH에 1050억원에 달하는 추징금 부과를 명령했다. LH는 추징금 1050억원을 선납한 후 문제가 된 법인세 부과분은 국세청과 해석에 차이가 있다며 감사원에 심사청구를 제기했다.

토스 '디도스 공격' 장애… 핀테크 사이버 경계령[서울경제]

모바일 금융플랫폼 업체 토스(비바리퍼블리카)가 악성 트래픽을 대량으로 보내는 디도스(DDoS) 공격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핀테크를 비롯한 금융사들에는 사이버 공격 주의보가 내려졌다.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보안원은 전날 금융기관에 "일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한 디도스 공격이 발생했다"며 사이버 공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토스는 지난 20일 오후 11시 16분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내 일부 기능에서 속도가 느려지는 장애가 발생했다. 이기혁 중앙대 융합보안학과 교수는 "디도스 공격을 방어하려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패킷의 정상 여부를 가리는 시스템과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네이버·카카오, 정부 플랫폼 자율규제 방침에 '동반 상승'[머니S]

윤석열 정부가 플랫폼 업계의 최대 고민거리였던 온라인 플랫폼 규제 법안(온플법) 대신 자율규제 도입을 시사하자 네이버(NAVER)와 카카오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23일 오전 9시59분 네이버는 전거래일 대비 6500원(2.84%) 상승한 23만5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는 200원(0.29%) 오른 6만8700원에 거래 중이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전일 플랫폼 업계 대표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율규제를 골자로 한 디지털 플랫폼 정책 방향을 언급했다. 이 장관은 "플랫폼 산업에 대해서는 범정부 정책 협의체를 구성하고 자율 규제와 기업의 혁신 역량 제고 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화두였던 온플법이 자율규제 쪽으로 가닥이 잡힌 셈이다.


공정위, LG-LX 친족분리 인정… '아름다운 이별' 전통 이어가[주요언론]

LG와 LX가 계열분리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LG그룹이 제기한 LX홀딩스 등 12개 사의 친족분리 신청을 검토한 결과, 독립경영 인정 기준을 충족해 친족분리를 인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범LG가(家)로선 잡음을 일으키지 않고 합의에 의해 친족 간 계열분리를 하는 '아름다운 이별' 전통을 이어가게 됐다. 공정위에 따르면 LG는 지난달 3일 LX홀딩스 등 12개 사가 구광모 LG 회장의 숙부인 구본준 LX 회장에 의해 독립적으로 경영되고 있다며 친족독립경영 인정을 신청했다.


SK하이닉스, 메모리 반도체 IP 500여건 확보[더구루]

SK하이닉스가 미국 IP밸류 매니지먼트의 관계사 롱지튜드 라이센싱(Longitude Licensing Ltd., 이하 LLL)과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메모리 반도체 특허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LLL과 메모리 반도체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LLL은 롱지튜드 플레시 메모리 솔루션(LFMS)의 특허를 사용할 권리를 부여받은 전용 실시권자다. SK하이닉스는 이번 계약으로 LFMS의 특허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LFMS는 2·3D 낸드플래시와 D램, 비휘발성메모리모듈(NVDIMM),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 반도체의 설계·제조·작동과 관련 500개가 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7월1일은 '시멘트의 날'...업계 숙원 풀었다[아시아경제]

한국시멘트협회가 7월 1일을 '시멘트의 날'로 제정한다. 협회가 출범한 지 59년 만이다. 시멘트협회 관계자는 23일 "우리나라의 근대화와 산업화 과정은 시멘트산업의 발전과 그 궤를 같이 하면서 국가 기간산업의 역할을 다해왔다"면서 "시멘트산업의 위상에 걸맞게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자 '시멘트의 날'을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멘트업계는 2011년 협회 차원에서 한 차례 시멘트의 날 제정을 추진했지만, 세계 금융위기로 위기에 처한 시멘트산업이 경영악화에서 벗어나는 것이 더 시급하다는 이유로 추후 재논의하기로 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