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석호 청산결제본부장, CCP12 집행위원 선출
강동원 기자
2022.06.23 11:22:45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 기여…집행·실무위원회서 업무 수행
정석호 한국거래소 청산결제본부장. (출처=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정석호 청산결제본부장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세계청산결제기구(CCP12) 총회에서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고 23일 밝혔다.


CCP12는 금융상품시장의 청산·결제 업무를 수행하는 28개 국가 41개 CCP(Central CounterParty)로 구성된 국제 협회다. 지난 2001년 1월 최초 12개 CCP로 설립됐으며 글로벌 금융시장의 안전성·효율성 제고를 위한 규제체계 수립에 힘써왔다. 한국거래소는 같은 해 11월 가입했다.


정 본부장은 한국거래소의 안정적 청산·결제 수행 및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 노력, CCP12에서 꾸준히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그는 집행위원회·실무위원회로 구성된 회의체에서 주요안건 협의·계획 수립 등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정 본부장의 CCP12 집행위원 선출은 국제 이슈 논의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며 "글로벌 CCP와 위험관리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공기관 강도높은 개혁 요구에 '뒤숭숭' 윌링스 세번째 매각 도전, 잇딴 잡음 이유는? 변동성 시대, ETF 발전 기회로 삼아야 리오프닝 수혜주?…불안요소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