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제일약품, 신입·경력 수시채용 실시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23 14:28:15

◆제일약품,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경력 수시채용 실시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영업·마케팅 분야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일약품은 대규모 공채 모집 대신 수시로 직무 별 특화된 인재를 채용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직무역량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AI인/적성 검사→1차 면접→2차 면접→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 지원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제일약품 채용 홈페이지 및 사람인, 잡코리아 채용공고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아이진,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호주임상 1상 투여완료 外


관련기사 more
IPO 앞둔 루닛, 임직원 의무보유기간 없다는데 휴온스그룹, 중장기 성장 플랜 본격 가동 자금조달 간절한 '루닛', IPO 명운 걸었다 대웅 '차세대 먹거리' 펙수클루, 내달 급여출시

아이진주식회사는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호주에서 진행 중인부스터샷 임상 1상 투여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여가 완료된 임상시험은 코로나백신 기초접종을 완료한 대상자들을 대상으로mRNA SARS-Cov-2 백신 (EG-COVID) 부스터샷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단계이다. 아이진은 호주 임상시험 실기기관을 통해 코로나-19 예방백신을 접종한 이력이 있는 20명의 대상자를 선별하여단회부스터샷(추가 접종)을 투여하는 임상시험을 4월부터 진행해 왔다. 임상 1상의 투여 과정은 종료됐으며,이후 분석 작업을 거쳐 도출되는 임상 중간 결과를 기반으로 후속 임상을 준비할 예정이다.


◆루닛, SK C&C와 '의료 AI 얼라이언스 구축' MOU 체결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은 SK㈜ C&C, 뷰노, 딥노이드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사는 의료 AI 분야 글로벌 산업 및 기술 트렌드 공유는 물론 의료 AI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일즈,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대웅, 서울대와 동물의약품 합작사 설립 업무협약 체결



대웅(대표 윤재춘)은 지난 22일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동물의약품 개발, 중개연구 및 신약개발 전문 기업 설립 및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양사는 향후 3년간 ▲중간엽줄기세포(MSC) 치료제 연구 및 효능 연구 ▲개/고양이 유전병 치료제 개발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효능 검증 및 연구 ▲동물용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수의과대학 교수진의 참여를 통한 당사자 간 협력 및 공동연구개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임성기재단,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후보자 공모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의 철학과 유지를 잇기 위해 설립된 임성기재단(이사장 이관순)은 총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달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상금 3억원의 '임성기연구대상' 수상자 1명, 상금 각 5000만원의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자 2명을 선정한다.작년 제1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은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바이오·메디컬융합연구본부 김인산 박사가, 젊은연구자상은 이화여대약학대학 이혁진 교수와 KAIST 의과학대학원 주영석 교수가 수상한 바 있다.


휴온스, 수면의 질 개선 건기식 원료 '차즈기추출발효물' 중국 특허



휴온스는 최근 '차조기 발효 추출물을 포함하는 수면장애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의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아주대학교(총장 최기주)가 보유하고 휴온스가 전용실시권을 행사하는 조성물 특허로, 지난 2018년 국내 특허를 취득한 차즈기추출발효물의 수면 장애 예방 효과와 기술 가치를 해외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 휴온스는 중국에 이어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특허 취득에 속도를 내 세계 시장에서 원료 및 기술 가치를 인정받겠다는 계획이다.


◆유틸렉스, 차세대 항체치료제 EU103 러시아 특허 등록 완료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유틸렉스가 항체치료제 EU103의 러시아 특허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23일 공시했다. 유틸렉스가 취득한 EU103 특허는 '항 인간 VSIG4 항체 및 이의 용도(Anti-Human VSIG4 and Uses Thereof)'다. EU103은 VSIG4 타겟의 항체치료제로, 체내 킬러T세포와 대식세포 두 가지를 모두 자극하는 기전을 가지고있다. 킬러T세포 증식 및 활성화 뿐만 아니라, 암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M2타입의 대식세포를 암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대식세포인 M1타입으로 전환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유통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