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바이비트, 결제 용도 'KON 코인' 상장
김진욱 기자
2022.06.23 16:04:38
이용자간(P2P) 송금 및 결제, 가맹점 간편 결제 기능...5% 할인 적용 등 다양한 혜택

[팍스넷뉴스 김진욱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온·오프라인 결제에 특화된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콘페이(KONPAY)의 'KON 코인'을 상장했다고 23일 밝혔다.


KON 코인은 콘페이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며 지불결제 용도로도 활용되는 가상자산이다. 콘페이는 결제 앱을 통해 네트워크 이용자들이 이용자간(P2P) 송금 및 결제, 가맹점 간편 결제 기능을 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상장은 22일 오후 7시에 진행됐다.


콘페이는 기존 결제 정산 기간보다 더욱 신속하게 정산을 해줘 가맹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다. 기존 결제 서비스의 정산 주기가 대략 2일 이상 소요됐지만 콘페이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해 3배 이상 빠른 정산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많은 중간 참여 업체들의 역할을 플랫폼 하나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

관련기사 more
'가상자산 보호 대책' 중소거래소 배제 논란

여기에 정산과 대금 입금 단계에 발생하는 비용들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낮은 수수료로 가맹점들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기본 5% 할인 적용 및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 제공이 가능하다.


콘페이는 KON 코인 외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디지털 자산을 포함한 각종 포인트 및 캐시백 등을 모아 일상에서 한 번에 사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종합 결제 서비스 업체 KSNET+의 협업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NFC, QR코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콘페이(KONPAY)는 베트남관광청 및 베트남 현지 PG사 'Paytech'와 업무제휴를 통해 국민의 약 60%가 페이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베트남 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한국 및 베트남 양국 간 관광 및 결제 목적의 페이 플랫폼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유통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