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證,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한경석 기자
2022.06.27 10:51:03
2017년부터 6회째 이어진 국내 최대 규모 금융 공모전
미래에셋증권 빅데이터페스티벌 포스터. 미래에셋증권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구글클라우드와 공동으로 '2022년 빅데이터 페스티벌'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직접 만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모델, 나만의 올뉴(All New) 포트폴리오 개발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총 6000만원(1등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인턴 경험과 입사 과정에서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3주간으로, 해당 기간 메타버스(네이버 제페토) 및 온라인(Google Meets)에서의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미래에셋증권과 구글클라우드는 엔데믹을 맞이해 대학교(고려대, 건국대 등)에서 설명회 및 서울 각지에서의 게릴라 홍보 이벤트도 마련됐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Z세대 관심사가 'ESG'와 '투자'라는 점을 인지했다"며 "관심 있는 주제를 탐구할 수 있도록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의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2017년부터 6회째 이어진 국내 최대 규모 금융 공모전이다. 참여 학생들이 현업의 실제 분석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금융 데이터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니콘' IGA웍스, IPO 속도…공동주관사 삼성證 미래에셋캐피탈, 1000억원 규모 미래에셋證 주식 매입 미래에셋글로벌리츠, 4600억원 규모 유상증자 추진 미래에셋, 리오프닝 글로벌 네트워크 본격 가동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