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감원, 우리은행 수시검사…외환 이상 거래 정황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27 11:37:03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7일 11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우리은행 수시검사…외환 이상 거래 정황[한국경제]

우리은행 한 영업점에서 통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외환거래가 지속돼온 정황이 파악돼 금융감독원이 수시검사에 착수했다. 27일 금융당국과 은행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우리은행으로부터 외국환 거래 관련 이상 거래 보고를 받고 지난 23일 현장 검사에 착수했다. 최근 우리은행에서 발생한 614억원대 직원 횡령 사건과는 무관하게 이뤄진 수시검사다.

코스피 반등 성공할까…"2300선 붕괴 위험"[서울경제]

지난주 코스피 지수는 폭락해 2300선 붕괴 위기에 놓였다. 인플레이션과 경기둔화 우려로 하락폭이 더욱 커졌다. 또 빚을 내서 투자한 소위 '빚투족'은 증권사에 담보로 맡긴 주식의 가격이 떨어지면서 담보 부족에 직면해 증시에 하방 압력을 가했다. 원화 약세 심화도 외국인 수급에 악재로 작용했다. 하지만 한국 증시는 24일 일제히 반등에 성공해 상승세가 이어질 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국내 증시가 가시밭길을 걸을 것이라는 비관적 전망이 나온다. NH투자증권은 다음주 코스피 주간 예상 밴드를 2250~2400 포인트로 제시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경제안보 산업 ESG 검토 필요"[연합뉴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원자재 가격 급등 위기를 맞아 경제안보 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슈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산업통상자원부,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함께 27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제10차 대한상의 ESG 경영 포럼'을 열고 새 정부의 ESG 정책 방향과 전망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제에 나선 김형태 김앤장 수석이코노미스트는 "한국경제는 수출이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석유화학, 조선, 이차전지 등 수출산업의 ESG 이슈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흥 재벌도 "악" 비명 지른다…김범수·방시혁 '주식 반토막'[중앙일보]

최근 폭락장 속 '동학개미'만 눈물 짓는게 아니다. 지난해 코스피 호조덕에 전통재벌을 제치고 이른바 '신흥 주식부자'로 불렸던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방시혁 하이브 창업자 등의 지분평가액도 올 상반기 사실상 반토막 났다. 27일 금융정보분석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조사한 상반기 개인주주 지분평가액 변동내역에 따르면 코스피가 상반기 20%나 하락하면서 '주식부자'들의 재산도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부진 책임 지겠다" 마사회, 성과급 반납 결정[머니투데이]

한국마사회가 2021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에 따른 성과급을 반납하기로 했다. 마사회는 정기환 회장을 비롯한 상임감사와 경영진이 지난해 경영 부진의 책임을 다하고 조속히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해 성과급 자율 반납을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정기환 회장은 "기관장으로서 경영위기 극복에 솔선수범 하고자 반납을 결정했다"며 "하루 빨리 경영 정상화를 이뤄 냄으로써 국민들에게 건전한 레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차질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바사, 국산 코로나 백신 1호 허가 수순…"남은 관문 하나"[동아일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목적의 국산 1호 백신 허가 획득에 근접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3중 자문 절차 중 두번째 관문인 중앙약사심의위원회로부터 '허가 권고'를 획득해 최종점검위원회 결정만 남은 상태다. 특히 지난 두 번의 자문 절차에서 모두 국내 품목허가 승인이 가능하다는 자문이 나온만큼 문제없이 국내 제품 출시와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허가 전 마지막 관문인 식약처의 최종점검위원회는 이번주 중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식약처는 27일 오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예방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에 대한 중앙약심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중앙약심은 식약처 산하 의약품 허가 자문기구로 26일 오후 스카이코비원멀티주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가상자산 자금세탁 연루됐나…은행권 긴장감 고조 '횡령 경보' 파주 지역농협서 '17억' 횡령 사고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