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위 外
이규연 기자
2022.06.27 15:35:13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7일 15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출시 일주일 만인 27일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2위에 올랐다. (출처=카카오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2위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출시 일주일 만인 27일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2위에 올랐다.


우마무스메는 실제 경주마 이름과 특성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키워 경주에서 승리하기 위해 경쟁하는 모바일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20일 정식 출시된 당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22일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7위에 오른 뒤 순위가 계속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전주용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가 25일 열린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강연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게임과 블록체인·메타버스 연계 모색

관련기사 more
카겜 조계현 '우마무스메' 논란 거듭 사과 뜨는 '우마무스메' 안정화 단계 '오딘' 김택진 "엔씨소프트 최우선 목표 글로벌 게임사 도약" 지스타 2021 폐막…위드코로나 시대 게임 축제는 이렇게

넷마블문화재단이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열린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게임과 블록체인, 메타버스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열고 있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콘서트의 메인 테마는 '게임 &'으로 김주한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장과 전주용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김 실장은 'NFT&P2E, 그리고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전 교수는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엔씨소프트의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인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1'.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엔씨소프트가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인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1'을 27일 발간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전체 80쪽 분량이다. 이 보고서에서 엔씨소프트는 ESG 경영활동의 핵심 가치로 올바른 즐거움, 디지털 책임, 사회 질적 도약을 규정했다. 올바른 즐거움과 관련해서는 콘텐츠 내 혐오와 차별을 예방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담았다. 디지털 책임과 관련해서는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체계 구축, 사회 질적 도약을 놓고는 친환경 경영과 미래세대 및 지역사회 등에 관련된 활동을 담았다.


위메이드 로고.

위메이드 '지스타2022' 메인 스폰서로 참가


위메이드가 국제 게임전시회인 '지스타2022'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면서 200부스 규모의 B2C관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지스타2022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위메이드는 2012년, 2020년에 이어 2022년에도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게 됐다. 이번 지스타2022에서는 매드엔진의 '나이트크로우(가제)'와 위메이드엑스알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스타 기간 부산역, 광안리, 벡스코, 해운대 등 부산 전역을 중심으로 위메이드의 브랜딩과 메시지를 장식할 계획이다.


카밤의 모바일 신작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출처=넷마블)

넷마블 자회사 카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출시


넷마블 북미 자회사인 카밤이 디즈니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신작 게임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가 23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 출시됐다고 넷마블이 24일 밝혔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디즈니와 픽사 콘텐츠 속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액션 RPG다. '몬스터 주식회사'의 설리, '토이스토리'의 버즈 라이트이어와 같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가디언즈를 구성하고 악의 세력에 대항해 미러버스를 수호하는 게임이다. 스토리모드, 이벤트 퀘스트, 협력 미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드림모션의 모바일 신작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자회사 드림모션, '로드 투 발러'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드림모션이 모바일 신작 게임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로드 투 발러는 고대 신화와 문명에 등장하는 수호신 9종과 유닛 60여종을 조합해 전략으로 승주를 겨루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이다. 이 게임은 2019년 출시돼 흥행한 '로드 투 발러: 월드워2'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현재는 로마, 페르시아, 노르만 등 3개 세력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지속해 세계 곳곳의 신화와 문명 기반 세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