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SK텔레콤, 서울시 자율주행차 길 넓힌다 外
최지웅 기자
2022.06.27 15:35:15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7일 15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 미래 모빌리티 센터' 관제실에서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된 상암 자율주행 시범운영지구의 관제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SK텔레콤)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서울시 자율주행차 길 넓힌다


SK텔레콤은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인 'C-ITS' 실증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서울시 상암지역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확대 구축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C-ITS는 주행 중인 차량 운전자에게 주변 교통상황과 급정거, 낙하물 등 사고 위험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주는 기술이다. 이번 사업 완료로 상암 일대 자율주행차 운행이 가능한 도로는 기존 상업 및 주거 지역에서 월드컵 경기장을 비롯해 난지한강공원, 하늘공원 등 주변까지 확대된다. SK텔레콤은 향후 자율주행차의 안전 운행 수준을 강화한 C-ITS 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이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열린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초실감 메타버스 콘서트 연다

SK텔레콤이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1주일간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이번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에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인물의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으로 입체 영상을 만드는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했다. K팝스타가 빌딩만큼 거대해진 모습으로 연출된 공연 등 초현실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AI비전검사가 도입될 동진테크윈의 창원사업부의 내부 모습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AI 기술로 품질 불량 잡아낸다

관련기사 more

LG유플러스가 중소기업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전자부품 제조 전문기업 동진테크윈에 AI(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AI비전검사'를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AI비전검사는 딥러닝을 통해 학습한 시각 이미지를 해석해 제품 불량을 판독하는 기술이다. 구축대상은 건조기용 캐비닛 커버의 외관 검사 공정이다. 양 사는 전체 검사 공정에서 가장 난이도 높은 최종 품질검사의 자동화를 우선적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상징하는 키워드를 선보이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2050 탄소중립-재생에너지 100% 전환 선언


LG유플러스가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50년까지 사용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4일 ESG위원회 회의를 열고 이 같은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수립했다. 우선 이 회사는 2030년까지 약 53%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중간목표를 세웠다. 최종적으로 2050년 기준 온실가스 예상배출량의 25%를 자체감축하고, 나머지 75%는 재생에너지를 사용할 예정이다. 



KT, 기업 전용 인터넷 'KT 플렉스라인' 출시


KT는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형태의 기업전용회선 'KT 플렉스라인'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T 플렉스라인'은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에 기반을 둔 서비스다. 광대역네트워크에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가상화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KT는 올해 하반기 KT 플렉스라인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회선 대역폭을 변경, 부가서비스 가입 및 해지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