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파주 지역농협서 '17억' 횡령 사고
한보라 기자
2022.06.27 17:07:08
해당직원의 '가상화폐 투자손실' 만회 위한 것으로 파악돼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경기 파주시 소재 품목 농협에서 17억원대 횡령사고가 발생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지역농협은 지난 24일 최소 17억4000만원 가량의 회삿돈을 빼돌린 직원 A(32)씨를 수사해달라며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A씨는 해당 지역농협의 재고 관리자로 재고 매입가를 부풀려 남은 차액을 본인 혹은 차명 계좌에 송금하는 방식으로 5년여간 공금을 빼돌려왔다. 해당 지역농협 측은 최근 회계장부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A씨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로 입은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횡령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파악된 횡령액만 17억4000만원에 달한다. 오랜 기간 횡령이 이뤄졌던 만큼 횡령 규모는 더 늘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전망이다. 


농협중앙회 관계자는 "해당 지역 품목 농협의 자재 담당자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로 입은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횡령을 저지른 게 확인됐다"며 "현재 A씨의 직무를 정지한 상태로 경찰 조사 결과 횡령이 확인되면 최고 수준의 징계인 해직조치가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횡령 경보' 금감원, 우리은행 수시검사…외환 이상 거래 정황 外 개선기간 종료일 D-2달...거래재개 작업 막바지 새마을금고, 횡령 사고 또 터졌다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