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아메리카은행, 조지아주 둘루스지점 개설
강지수 기자
2022.06.27 17:18:24
뉴욕·뉴저지·LA 등 美 주요지역 25개 거점 확보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우리은행 미국 현지법인인 우리아메리카은행이 미국 조지아주 둘루스에 지점을 개설했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둘루스지점 개설로 미국 주요지역에만 총 25곳의 거점를 확보하게 됐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아메리카은행은 이날 미국 조지아주 둘루스에 지점을 개설하고 개점 행사를 개최했다. 조지아주는 미국내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생산기지로 SK이노베이션, 현대·기아차 등 한국 주요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투자와 진출이 활발한 지역이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지난 2015년 조지아 대출사무소(Loan Production Office)를 설립해 지상사 및 한인고객을 대상으로 영업기반을 구축해왔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이번 둘루스지점 개설로 미국내 21개 지점, 4개의 대출사무소 등 총 25개 거점을 갖게 됐다. 1984년 첫 진출 이후 뉴욕, 뉴저지 등 동부지역을 기반으로 캘리포니아주(州), 텍사스주 등 주요 지역으로 영업을 확대한 결과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조지아주는 미국 현지 주요 IT기업과 전기차 관련 기업뿐 아니라 한국 기업들의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며 "둘루스지점은 한인, 현지인, 한국계 지상사 대상 수신·여신·외환 등 풀뱅킹 서비스를 제공해 현지 영업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의 미국 현지법인 우리아메리카은행이 지난 24일(현지시각 기준) 미국 조지아주 둘루스지점 개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우리금융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銀, 한 지점서 외화 8000억 이상거래···금감원 검사 착수 우리카드, 인니 할부금융사 인수 승인 우리금융, 당기순이익 8842억…분기 최대 실적 금소법 시행 1년···은행 달라졌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