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銀, 한 지점서 외화 8000억 이상거래···금감원 검사 착수
강지수 기자
2022.06.27 18:23:16
약 1년간 수입대금 결제 명목으로 거액 송금 포착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우리은행의 한 지점에서 약 1년간 8000억원의 외환거래가 집중적으로 이뤄진 정황이 파악돼 금융감독원이 수시검사에 착수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최근 서울 한 지점에서 내부거래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약 8000억원 규모의 외환 거래가 이뤄졌다는 점을 포착하고 지난주 금감원에 검사를 의뢰했다. 해당 지점에서는 수입대금 결제 명목으로 복수의 법인에서 또 다른 법인으로 자금이 송금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은행 측은 이번 외환거래가 금액이나 거래 대상 등을 봤을 때 통상적인 수준을 벗어난 것으로 보고 검사를 의뢰했다. 금감원은 23일 현장 수시검사에 착수했다.


금융권은 해당 외환거래 자금 중 일부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에서 유입돼 자금세탁에 악용됐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대해 우리은행은 "가상자산 관련된 사항은 아직까지 전혀 확인되지 않은 사항"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은행 관계자는 "수입 증빙서류에 근거해 송금업무를 처리했고 업무과정에서 고액 현금거래나 의심스럽다고 판단된 거래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적의 처리했다"면서 "현재 감독원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고 향후 밝혀지는 사실관계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 "자본 확충, 증권사 인수 가능" 우리금융, 작년 연간 순익 3Q만에 돌파 우리은행, 뱅킹앱 접속 '지연' '횡령·이상거래'에 5대 은행장 국감 증인 줄소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