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셀트리온, 1756억 규모 추가 공급계약 체결 外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이한울 기자
2022.06.28 10:50:59

◆셀트리온, 1756억원 규모 추가 공급계약 체결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이한울 기자] 셀트리온은 28일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유방암 치료제 허쥬마, 비소세포폐암·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CT-P16, 이하 베그젤마) 등 약 1756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앞서 5월 약 160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에 이어 2분기 진행된 두 번째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수요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판매승인 권고를 받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의 신속한 글로벌 공급에 대처하기 위한 물량이다.

◆종근당, 약국 전용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종근당이 시장점유율 1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의 약국 전용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을 29일 출시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팜은 장내 생존률을 높인 코어 강화 유산균에 식물성 셀렌과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장건강과 항산화, 면역기능까지 갖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롤린 특허 공법을 적용해 균주의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프롤린은 식물과 미생물 등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아미노산이다. 종근당 그룹은 유산균에 프롤린을 첨가해 코어를 강화하는 프롤린 특허 공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GC셀, T세포 림프종 혁신신약 도전

GC셀은 최근 T세포 림프종 치료제 후보물질 'CT205A'(CD5 CAR-NK)'를 자사 파이프라인에 추가 했다고 밝혔다. 'CT205A'는 T세포 림프종에서 발현하는 CD5를 타깃하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를 장착한 동종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다. GC셀의 독자적인 CAR-NK플랫폼을 활용한 'CT205A'는 자가 CAR-T치료제와 비교해 제조공정이 효율적이고 예상되는 부작용이 적다는 측면에서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 T세포 림프종은 B세포 림프종 대비 치료옵션이 거의 없고 미충족 수요가 높은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포럼 개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포럼(이하 SGF) 개최했다. SGF는 'Towards Global Partnerships: How to Prevent the Next Pandemic(글로벌 파트너십을 향해: 넥스트 팬데믹,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계적 규모의 기관장들이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넥스트 팬데믹 대응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새로운 팬데믹 예방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 보령, '온실가스 인벤토리 제3자 검증' 자발적 이행 완료

보령이 글로벌 경영품질전문기관인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량 보고서(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온실가스인벤토리 구축은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현황을 매년 파악해,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으로, 탄소중립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여겨진다. 이번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개년 동안, 보령의 본사, 안산캠퍼스, 예산캠퍼스 3곳의 모든 온실가스 배출 시설을 대상으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코로나 임상3상 잠정 중단…"사업성 결여" 보령, '캐시카우' 항암제···2025년 매출 2천억 목표 경보제약, 사업다각화로 '재도약' 추진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