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애경그룹,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ESG경영 강화 일환
최보람 기자
2022.06.28 11:19:27
AK홀딩스, 28일 임시주총 열어 조소영 사외이사 선임안 의결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애경그룹이 처음으로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애경그룹 지주사 AK홀딩스는 28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조소영 부산대 교수(사진)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이날 공시했다. AK홀딩스는 지난달 이사회에서 사외이사 후보자 추천 규정에 따라 조소영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한 바 있다.


조 신임 사외이사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AK홀딩스의 거버넌스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으로도 선임됐다.


조 사외이사는 현재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전임교수로 재직중이다. 한국비교공법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헌법재판소) 국회 미디어개혁 특별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는"애경그룹은 현실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지배구조 관련 사회적 요구에 대해 실행 가능한 부분부터 자발적으로 대응 중"이라며 "법률전문가인 여성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그룹이 추구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실천하고 주요 경영이슈 및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경그룹, 전기차충전사업 추진 애경그룹, 'RED 경영'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