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라온화이트햇·라온에쓰엔씨 합병
원재연 기자
2022.06.29 08:29:09
디지털 통합인증 경쟁력 강화...하반기 DID 인증서비스 '옴니원 통합 인증' 출시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8일 17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변준모 라온화이트햇 서비스사업본부장이 '옴니원 통합 인증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출처=라온시큐어 )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IT통합 보안·인증기업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라온에스엔씨와 합병하고 디지털 통합인증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8일 라온시큐어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 라온에스엔씨 합병을 공식 발표했다. 라온시큐어는 지난 4월 두 회사의 합병을 결정했으며 이달 1일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합병된 통합 법인 사명은 라온화이트햇으로 유지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라온화이트햇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과 증명서 및 소유권을 아우르는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서비스형 블록체인) ▲클라우드 기반 계정 및 접근 관리를 제공하는 IDaaS(Identity as a Service, 서비스형 ID) ▲화이트햇 컨설팅 등 3가지 사업 영역을 중심으로 폭넓은 보안·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메타버스, NFT 등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발굴해 '디지털 통합 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라온화이트햇은 합병 후 첫 번째 단계로 하반기 중 '옴니원(OmniOne) 통합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옴니원 통합인증서비스는 다양한 사설 인증과 국가 공인 모바일 신분증, 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금융 거래 및 신용 관련 증명서 등 각종 모바일 신분증과 디지털 증명서를 활용한 신원 인증 및 자격 검증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라온시큐어, 서비스총괄에 정현철 前인비즈넷 사장 이게 왜 300억? 라온시큐어-병무청, 블록체인 지갑 구축 백신여권, DID 기술 검증 논란

서비스 도입 기관과 기업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개별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증명서와 신분증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함을 얻는다.  


변준모 라온화이트햇 서비스사업본부장은 "메타버스 시대에서 필요한 것은 인증과 보안"이라며 "라온화이트햇은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인증 시대에 맞는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합 인증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온화이트햇은 DID 및 증명서 검증 시스템인 '옴니원 TA 서비스'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사설인증 검증 중계 시스템 '옴니원 사설인증 SaaS'를 3분기 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말까지 사설 인증과 자격 및 증명서를 통합으로 검증할 수 있는 SaaS 기반 통합인증 시스템인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의 로드맵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국내 학위증을 NFT화하는 시스템, 비대면 메타버스 교육 실습 콘텐츠와 자격증 NFT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 모든 인증서를 하나의 지갑에 담아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