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물가 더 오른다"…기대인플레, 10년 2개월만에 최고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29 08:30:27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물가 더 오른다"…기대인플레, 10년 2개월만에 최고치 [한국경제]

일반 소비자가 향후 1년간 예상하는 물가 상승률인 기대인플레이션율이 한 달 사이 0.6%포인트 급상승하며 4%를 넘보고 있다. 기대인플레이션이 높으면 실제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과거와 비교했을 때 기대인플레이션 상승 속도가 가팔라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제이알글로벌리츠, 1700억 유상증자로 초대형 리츠 도약 [서울경제]

제이알글로벌리츠가 17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통해 시가총액 1조원을 웃도는 초대형 리츠로 도약한다. 조달하는 자금은 올해 초 신규 편입한 미국 맨해튼 오피스 498 7th 애비뉴 투자로 늘어난 차입금을 상환할 예정이다.


보험사들, 금리 인상에 건전성 '빨간불'…MG손보 '역대 최저' [한국경제]

올해 1분기 국내 보험사의 RBC 비율(지급여력비율)이 급락했다. RBC 비율은 보험사들의 건전성 지표를 나타내는 평가 지표다. 수치가 높을수록 재무건전성이 양호하다는 의미다.


LG엔솔, 미국 애리조나 단독공장 건설 전면 재검토 [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에 1조7000억원을 투자해 11GWh(기가와트아워) 규모의 원통형 배터리 공장을 짓기로 한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다.고물가·고환율 기조에 당초 계획한 투자비보다 훨씬 더 큰 비용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시 손익계산에 들어간 것이다.


"무차별 인플레이션 본격화"…車·가전 가격 오른다 [서울경제]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 인상이 예고된 데 이어 자동차·가전·타이어 등 소비자들의 생활필수품 가격도 하반기부터 줄줄이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3분기 한국전력의 전기요금 인상은 모든 산업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철강·반도체·자동차 등 대다수 산업이 전력 다소비 업종에 속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무신사, '따로 또 같이' 통합 나선 이유

중기부, 삼성 손 잡고 팹리스 혁신 성장 밀착 지원 [주요언론]

중소벤처기업부는 '팹리스 챌린지 대회'에 참여할 설계전문기업(팹리스)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팹리스는 칩(Chip) 생산은 파운드리에 위탁하고 설계만 집중하는 기업을 말한다. 시스템반도체 산업은 반도체 칩의 설계와 생산이 분업화돼 있다.


"건축에 관심있는 시민 위해"…서울시, '2022 도시건축학교' 운영 [서울경제]

서울시가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와 평소 건축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 '2022 서울시 도시건축학교'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서울시 도시건축학교는 올해에는 7~11월 열린다. 지난 27일부터 '7월 수업' 신청이 열렸는데, 이를 시작으로 매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신영운용 재도약의 조건]단종 라이선스 의존도 심화, 자산 다변화 '한계' [더벨]

신영자산운용 시그니처 펀드의 침체가 하우스 실적 자체의 부진으로 오롯이 연결된 데는 단종 라이선스에 의존한 구조적인 한계가 한몫했다. 주식이나 채권 등 증권으로 인가 단위가 제한돼 있어 시장 환경이나 투자자 선호의 변화에도 부동산 등 대체투자상품 공급이 불가능했다.


NPX벤처스, 자본잠식에 '라이선스' 박탈 위기 [더벨]

신생 NPX벤처스가 설립 1년도 채 안되서 라이선스 박탈 위기에 놓였다. 자본잠식에 빠지면서 시정명령을 받은 탓이다. 경영건전성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창투사 라이선스를 유지할 수 없다. 이에 NPX벤처스는 기한 내 증자 등을 통해 자본잠식을 해소해야 하는 과제를 떠안게 됐다.


'몸값 높이는' 무신사, IPO 내년 이후로 미룬다 [더벨]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기업공개(IPO) 일정을 내년 이후로 미룬다. 플랫폼 기업들이 가격을 조정받자 더 여유있게 공모 일정을 기약하기로 했다. 무신사가 기대하는 밸류에이션도 상당히 높은 만큼 공모 규모도 현재 시장에서는 소화되기 어려운 상황이다.


VIG파트너스, 스마트스코어에 1800억 투자 [더벨]

국내 사모펀드(PEF)운용사 VIG파트너스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에 투자한다. 독보적인 골프 플랫폼을 구축해 유관 산업 확장 등 성장성이 높으며 해외진출을 통한 외형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외부 실탄을 조달한 스마트스코어는 해외진출과 신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복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