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IG넥스원, 2년 연속 ESG 평가 AA등급 획득
김진배 기자
2022.06.29 09:03:54
서스틴베스트 상반기 ESG 평가서 최고등급 '방산업계 유일'
LIG넥스원_판교R&D센터 전경.사진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LIG넥스원은 29일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인 A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연 2회 ESG 평가를 진행한다. 올 상반기에는 1043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하고 경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AA-A-BB-B-C-D-E)로 등급을 부여했다.


이 중 LIG넥스원을 포함한 9.8% 기업이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방산업계 중 유일하게 지난해에 2년 연속 AA등급을 받았다.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연세대가 연구한 첨단소재 초임계는 무엇 LIG넥스원, 경북대서 신사업 인재 찾는다 LIG넥스원, 2022 환태평양훈련서 K-방산 뽐내 LIG넥스원, 핵심인재 수시로 뽑는다

LIG넥스원은 ESG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지난해부터 사외 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반기마다 개최하는 정기 ESG 위원회와 수시로 열리는 임시 위원회를 통해 ESG 전략 및 정책 수립을 수립했다. 또한 추진 과제 이행 점검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온 노력들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SG 최우수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ESG 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