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피릿 인수전 '치열', 프론티어 승기 잡나?
노우진 기자
2022.06.29 10:24:50
스피릿, 주주들에 프론티어와 합병 찬성 촉구…제트블루 인수가 상향 영향 '미미'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10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oto by Lukas Souza on Unsplash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스피릿 항공이 28일(현지시간) 주주총회를 앞둔 주주들에게 프론티어그룹과의 합병에 찬성 표를 던질 것을 재차 요청했습니다. 프론티어그룹과 인수 경쟁을 벌이던 제트블루는 27일(현지시간) 스피릿 항공의 마음을 돌리고자 '추가 베팅'까지 단행했는데요. 그럼에도 스피릿 항공 주주들의 마음을 돌리는 데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스피릿 항공은 그동안 독과점 이슈로 인해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지 못할 것을 우려해 제트블루 항공의 인수 제안을 거듭 거부해왔습니다. 


그래서?


현재 스피릿 항공의 미국 내 항공시장 점유율은 4.9%로 저비용항공사(LCC) 중 2위입니다. 제트블루 항공과 프론티어그룹의 점유율은 각각 5.3%와 3.3%로, LCC 1위와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트럼프 미디어, 상장 '첩첩산중' 아마존 승부수, '프라임데이' 연 2회 개최 조종사 부족 대란, 항공주 여전히 불안?

만약 제트블루 항공이나 프론티어그룹이 스피릿 항공을 인수하면 알래스카 항공을 제치고 미국 내 5대 항공사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아메리칸항공, 델타항공 등 기존의 대형 항공사와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거죠. 제트블루 항공과 프론티어그룹이 스피릿 항공 인수에 열을 올린 것은 이 때문입니다.


CNBC는 "제트블루 항공과 프론티어그룹 모두 (스피릿 항공과의 인수합병을) 미래 성장의 핵심 열쇠로 여기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스피릿 항공 주가는 전일대비 1.17% 상승한 22.8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항공주가 전반적으로 약세를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이번 소식이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프론티어그룹 주가 역시 0.64%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