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테우스운용, 200억 규모 블라인드펀드 조성
범찬희 기자
2022.06.29 09:36:51
FI에 KT에스테이트‧신한캐피탈‧한투신…"주거분양 시장 공략 기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메테우스자산운용이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의 주거분양 개발에 투자하는 20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 펀드 조성에 나선다.

29일 메테우스운용은 KT에스테이트, 신한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신탁과 함께 주거분양 블라인드 펀드 설정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펀드명은 '프로메테우스개발블라인드일반사모투자신탁제2호'다.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를 중심으로 공동주택,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주거분양 또는 주거시설 중심의 복합시설 개발사업에 투자하기 위한 펀드다. 총 투자 규모는 200억원으로 KT에스테이트는 2종 투자자로 참여하며, 신한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신탁이 1종 투자자로 출자한다.


투자기본계약 체결 이후 투자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발굴되면 곧바로 투자자들이 수익증권을 매입해 펀드가 설정될 예정이다.


프로메테우스개발 펀드 구조도. / 메테우스자산운용

프로해당 펀드는 주거 분양 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되는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 혹은 SPC(특수목적법인) 등과 같은 하위투자기구의 지분 또는 수익증권을 매입하는 재간접 구조로 운영된다. 본건 펀드가 사업시행법인에 대해 직접 에쿼티를 투자하는 방식인 것이다. 프로젝트 당 규모는 최소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 예상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우철민 메테우스운용 투자사업부문대표는 "KT에스테이트를 비롯한 신한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등 안정적 투자자와 함께 이번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하게 돼 주거분양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를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하여 사업 가능 토지를 보유한 지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개발사업 솔루션을 제시해 공동 사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테우스운용, 리츠 AMC 본인가 완료 메테우스운용, 분당 '네오위즈타워' 매입 완료 메테우스운용, 남진 서울시립대 교수 사외이사 선임 메테우스운용, 리츠 AMC 예비인가 완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