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올타라이프' 론칭
박성민 기자
2022.06.29 09:52:02
자체 브랜드 영역 확장 본격화···가성비와 차별화로 호평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롯데홈쇼핑이 기존 TV홈쇼핑 위주의 자체 브랜드에서 온라인 채널로 상품 영역을 확대한다. 이 회사의 상품 기획력과 전문 제조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롯데홈쇼핑은 가성비 상품 선호도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중심으로 자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로 포트폴리오 확대

기존 홈쇼핑 업계의 자체 브랜드는 TV생방송을 기반으로 패션, 리빙, 식품 등 '프리미엄'과 '고가'로 대표되는 브랜드가 주류였다. 


하지만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고객들의 가성비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롯데홈쇼핑은 이 고객들에 대응하기 위해 최초로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시장 조사를 시작으로 파트너사 선정, 브랜드 기획 및 네이밍, 제품 생산까지 약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올타라이프(ALLTA LIFE)'를 론칭했다. 반복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 시장을 선정하고 생활과 주방 전반의 '리빙' 카테고리로 브랜드 방향성을 결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그룹사,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 펼쳐

롯데홈쇼핑은 직매입 비중을 확대해 파트너사의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물류 간소화를 통한 당일출고 서비스 등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올타라이프' 첫 상품은 물티슈

'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홈쇼핑은 첫 상품으로 유명 유통업체 입점 상품을 제작하는 생활용품 전문 중소 파트너사와 협업해 '캡형 물티슈'를 출시했다. 1장당 약 1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와 모노톤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출시 초반부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툼한 두께와 빠른 배송 서비스가 만족스러워 재구매하고 싶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양도 많아서 다용도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등 구매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올타라이프'는 합리적인 가격대는 물론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도 갖췄다. 100매의 대용량 상품으로, 7단계 정제 과정을 거쳤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통과했다. 또한, 롯데홈쇼핑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고를 관리해 평일 오후 2시 전까지 결제 시 당일출고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타라이프'를 중심으로 이커머스 시장 자체 브랜드 경쟁력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청소포 등 생활용품을 비롯해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며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최근 물가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 심리가 심화됨에 따라 롯데홈쇼핑 최초의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를 론칭하게 됐다"며 "첫 번째 상품인 물티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생활용품,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을 확대해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