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솔루션, '2050 넷제로' 청사진
김진배 기자
2022.06.29 13:09:4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이중 중대성 평가' 첫 도입
한화그룹 본사.사진제공/한화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솔루션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고 처음으로 구체적인 2050 넷제로 방안을 공개했다.


한화솔루션은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제로(0)'를 달성하기 위한 로드맵을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에는 2018년 대비 2030년까지 35%, 2050년까지 100%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처음으로 담겼다. 케미칼·큐셀·첨단소재·갤러리아·인사이트 등 5개 사업 부문이 4가지 방법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태양광 발전 및 한국형 RE100(재생에너지 사용 비율 100%) 이행을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리고(70%) ▲자체 생산한 수소를 기반으로 2040년까지 공정상 연료를 100% 전환하며(15%) ▲고효율 설비 도입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하고(10%) ▲탄소 포집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5%).

관련기사 more
한화솔루션, 폐플라스틱을 화장품용기로 한화, 올해 신사업에 1조투자 고려아연에 꽂히다 한화큐셀, 독일 에너지거래플랫폼 '링크텍' 인수 한화임팩트, 수소혼소 가스터빈 발전사업 시동

지난해부터 케미칼 부문 울산공장과 큐셀 부문 음성, 진천공장이 한국형 RE100 전력 구매 프로그램인 '녹색 프리미엄'에 참여해 누적 기준 7만8160MWh의 재생에너지를 구매했다. 2030년까지 회사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100% 전환하겠다는 'K-EV100' 캠페인에도 참여한다.


한화솔루션은 올해 처음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환경적 관점과 함께 기업의 재무 요소를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기존 온실가스 감축 노력과 안전문화 강화 및 준법 경영과 기업 윤리를 강조하는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강화했다.


또한 보고서를 통해 사외 전문위원이 포함된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준법 가이드라인 배포 및 체크리스트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기후변화, 환경오염 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를 창출하겠다"며 "투명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가는 경영활동을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