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케미칼, 배터리용 소재 라인업 확대…1400억 투자
김진배 기자
2022.06.29 15:37:52
전해액 유기용매 핵심소재 4종 모두 생산
롯데케미칼의 리튬이온 배터리용 전해액 유기용매 밸류체인.자료제공/롯데케미칼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롯데케미칼이 전기자동차 배터리 소재인 전해액 유기용매 핵심소재 라인업을 4종으로 확대한다. 


롯데케미칼은 29일 1400억원을 투자해 에틸 메틸 카보네이트(EMC)와 디 에틸 카보네이트(DEC) 생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앞서 작년 대산공장 내에 약 2100억원을 투입해 배터리용 전해액 유기용매 제품인 에틸렌 카보네이트(EC)와 디메틸 카보네이트(DMC) 공장 건설을 발표했다. 


롯데케미칼이 계획한 공장 건설이 모두 완료되면 전기자동차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인 전해액 유기용매 핵심소재 4종을 모두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들 소재는 전해액에 투입되는 대표적 유기용매로 전해액 원가비중의 약 30%를 차지한다.


특히 이들 소재는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롯데케미칼은 이번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재 국산화에도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인수금 뚝 떨어져도 고민 롯데, 사실상 세계1위 동박회사에 도전 롯데케미칼, EU 재생에너지 기준 '합격' 롯데케미칼·유한킴벌리, 신소재 개발 맞손

이영준 롯데케미칼 전지소재사업단장은 "적극적인 배터리소재 기술 개발과 그룹내 계열사와의 관련사업 협력 등을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용 소재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대산공장에 건설 중인 이산화탄소(CO2) 포집설비를 통해 CO2를 고순도 EC와 DMC의 원료로 투입해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안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