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소니, PC 게임 시장 공략 '박차'
노우진 기자
2022.06.30 08:40:01
신규 브랜드 론칭, 관건은 '가격경쟁력' 확보
이 기사는 2022년 06월 30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유명한 소니가 PC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29일(현지시간) 게이밍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INZONE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INZONE 게이밍 제품은 M9, M3 모니터와 H9, H7, H3 헤드셋으로,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5는 물론 PC와도 호환됩니다. 소니 게임사업·마케팅실장인 기타지마 유키히로는 "e스포츠 대회 확산과 게이밍 엔터테인먼트의 선진화로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월그린스 역성장 충격, 주가 7% '급락' '반품 없는 환불' 고민하는 미국 유통업계 베드배스&비욘드, 실적 개선 프로젝트 가동 對러시아 반도체 수출 90% 급감

소니는 PC 게임 시장에서는 새로운 이름이지만, 오디오와 디스플레이 기술로는 이미 정평이 나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올해 2분기에 출시한 무선 헤드폰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해외에서는 소니의 게임용 헤드셋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의식한 건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서 생산했던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헤드셋과 달리 소니 일렉트로닉스가 생산을 맡았습니다. 소니에서는 INZONE 라인업의 제품 개발에 하이파이 헤드폰을 생산해온 경험을 살릴 것이라고 밝혀 기대를 높였죠.


다만 소니의 PC 게임 시장 진출이 다소 늦었다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이미 막강한 경쟁자들이 포진해있기 때문에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는 게 어려울 수 있다는 거죠. 만약 소니가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힘들 것이라는 우려도 나옵니다. 소니가 공개한 모니터 가격은 4K 제품 기준 899.99달러에 달하며, 유선 모델 헤드셋은 99.99달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무선 모델은 299.99달러에 가격이 형성돼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소니 주가는 전일대비 0.26% 상승한 83.4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뉴욕증시가 혼조세를 기록했기 때문에 소니 주가 역시 상승 동력을 찾지 못해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어요.


소니 주가는 올해 들어 33.94% 하락하는 등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PC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죠. 만약 소니의 새로운 브랜드가 무사히 시장에 안착해 호응을 얻는다면 장기적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