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건축자재 거래도 플랫폼 시대…비드앤비샵 오픈
박성준 기자
2022.06.30 10:02:11
내달 건축자재 비교견적 주문프로그램도 적용
사진= 비드앤비샵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기존 오프라인 거래가 주로 이뤄졌던 건축자재 시장에서 온라인 플랫폼 모델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건축자재 비교견적 플랫폼 '비드앤비'는 온라인쇼핑몰 '비드앤비샵'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비드앤비는 전국의 제휴사를 바탕으로 주문생산 방식의 건축자재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POC(Proof Of Consumption‧소비증명방식) 단계로 전국의 50개 제휴사를 확보해 온라인 고객들에게 프리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주요 취급제품으로는 조립식 건축에 주로 사용되는 샌드위치패널과 건축물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단열재, 방화문 등이다. 특히, 샌드위치패널과 방화문 등은 주문생산 방식으로 하나의 제품을 주문하기 위해 복잡하고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야 하고 생산일정까지 고려해야 해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매하기 힘들었던 제품이다.


비드앤비는 전문CS시스템으로 해당 제품의 주문을 접수해 전국 50개의 제휴사를 통해 최적의 견적을 제공하고 있다. 7월 중 특허 출원한 건축자재 비교견적 주문프로그램이 포함된 베타서비스를 공개한다. 이를 통해 전국의 제휴사 비교견적을 자동화할 예정이다. 역경매방식의 건축자재 비교견적 자동화프로그램은 비드앤비가 업계 최초다. 정식 어플은 9월 출시한다.

관련기사 more
에스와이스틸텍, IPO 도전…"건축자재 선도 기업" 에스와이스틸텍, 소형 공모주 몸값 매력 에스와이패널, 베트남 합작투자법인 설립…“삼성·LG 가전 강판 매출 기대” 에스와이패널, 신사업 ‘데크’ 대박 조짐…“올해 매출 250억 전망”

이에 앞서 비드앤비는 비교견적제품 뿐만 아니라 규격화된 건축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건축자재 온라인쇼핑몰도 오픈했다. 도어와 단열재, 각종 내외장재, 마감재, 천장재, 공구, 철물·부자재 등을 판매한다. 인테리어제품과 주방, 욕실자재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방화문과 ABS도어 등 도어와 단열재의 경우 전국의 제휴사를 활용해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장치열 비드앤비 대표는 "7월 말 베타서비스가 출시되면 비교견적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화물비 조회와 물량산출 등 편의기능으로 건축자재 필수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주문생산제품과 규격제품 등 모든 건축자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한 번에 구매 가능한 원스톱몰이 목표"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