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신입 상시채용 공고는 '홀수달'마다
설동협 기자
2022.06.30 14:38:18
매 홀수월 1일 각 부문별 채용 공고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는 신입 상시채용 제도에 지원자의 편의성을 높일 새로운 공고 게시 방식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7월 신입사원 채용부터 매 홀수월의 1일마다 각 부문별 채용 공고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 일괄적으로 게시한다.


현대차는 그동안 각 현업부문마다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사이트에 접속해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다음달부터는 홀수달 1일마다 일괄적으로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당장 오는 7월 진행될 신입 채용은 ▲경영기획·지원 ▲상품전략 ▲마케팅 ▲국내영업·서비스 ▲해외영업·서비스 ▲플랜트운영·기술 ▲파이롯트 ▲품질 등 다양한 직무를 모집한다.

관련기사 more
독일 검찰, 현대차·기아 압수수색…배기가스 조작 혐의

또한 현대차는 공고를 게시하는 시기에 맞춰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각 공고별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지원자와 현직 담당자 간의 1대1 직무 상담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이번 신입 채용부터 최초로 인공지능(AI) 면접을 적용한다. AI 면접은 AI가 지원자에게 질문을 하면 응답 과정에서 지원자의 표정, 행동, 음성 등 비언어적 요소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AI가 지원자의 답변 음성을 문장으로 인식하고 구조화해 어떤 역량이 있는지 도출해 내는 행동사건면접(Behavior Event Interview)도 병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 채용 절차에서 더 지원자 관점을 고려하고 지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