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솔트웨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선점…스마트팜 진출"
백승룡 기자
2022.06.30 15:15:14
임시주총서 스팩합병상장 의결, 8월22일 코스닥 상장…130억원 확보
이 기사는 2022년 06월 30일 15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솔트웨어가 코스닥 상장자금 유입을 토대로 주력인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분야를 선점하고, 스마트팜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솔트웨어는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해 오는 8월 코스닥시장 입성을 준비 중이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30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력으로 삼고 있는 솔트웨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고, 내년 스마트팜 분야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라며 "이번 스팩합병 상장을 통해 연구개발(R&D)에 박차를 가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솔트웨어는 지난 2003년 설립된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로,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 '핏클라우드(FitCloud)'를 통해 클라우드 구축·관리·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을 위해 지난 2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미래에셋대우스팩3호와의 합병 승인을 의결했다. 합병 기일은 8월 3일로, 미래에셋대우스팩3호와 솔트웨어의 합병 비율은 1대 20.5605다. 같은달 22일 코스닥 상장에 합병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솔트웨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400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을 기록했다. 합병 신주는 3189만4778주로, 솔트웨어의 기업가치는 약 640억원 수준으로 평가됐다.

관련기사 more
솔트웨어, 아이피샵 아마존웹서비스 도입 한투證, '모두의클래스' IPO 대표주관사 맡아 솔트웨어 "클라우드 외형 성장, 새 먹거리는 스마트팜" 새빗켐 "LG화학과 리사이클링 밸류체인 강화"

미래에셋대우스팩3호(648만2000주)의 1주당 합병가액은 2000원으로, 솔트웨어는 약 130억원 가량의 상장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솔트웨어 측은 "사옥 매입에 따른 소요자금과 연구개발자금으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솔트웨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스마트팜 등을 주축으로 삼는 성장전략도 밝혔다. 이성희 신사업본부 상무는 "클라우드 사용 트렌드는 퍼블릭(불특정 다수에게 컴퓨팅 자원을 제공)의 이점을 누리면서 보안과 관련한 민감한 업무 등은 프라이빗(기업 내부에 서버·소프트웨어 구축하는 형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솔트웨어만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무는 "스마트팜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스마트팜 사업을 회사의 차세대 먹거리로 키워갈 계획"이라며 "그간 연구된 기술들을 제품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단계"라고 했다. 이어 "지난 2019년 카타르 식물공장 구축 시범사업 성공을 기반으로 중동 국가에 스마트팜 설비와 솔루션을 수출 중이며, 상품 품목을 다양화해 본격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